중기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확대 운영
상태바
중기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확대 운영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3.1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상공인의 상시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시범 실시한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확대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은 소상공인 상시학습을 지원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를 활용해 매주 정기적으로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소상공인 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업종·대상·수준별로 운영하고 있는 교육과정을 소상공인 수요에 맞춰 보다 세분화하고 기존 교육 채널(6개)을 두 배 이상으로 확대한다.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의 ‘희망교육 개설해드림’에 접수된 강의 희망 수요들 중 추천 수가 많은 주제를 선별해 신규 교육과정 개설에 반영한다.

또 소상공인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명사 초청 특강을 운영한다.

그 첫 특강으로 최근 ‘동학 개미 운동’의 선구자로 불리는 메리츠자산운용의 존리 대표가 재능기부로 참여해 소상공인들을 위한 자산관리 전략 등을 소개했다. 
 
소상공인의 경영 과정에서 꼭 필요한 시의성 있는 강의도 개설·운영하며 3~4월에는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기 등에 맞춰 소상공인이 꼭 알아야 할 세무 상식과 노하우 관련 교육을 집중 편성한다.
 
중기부는 드림스퀘어 외에 지역 소재 디지털 교육장 등으로 실시간 교육 송출 거점을 확대하고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명사 등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참여 교육도 병행하는 온·오프라인 혼합형 실시간 교육도 도입할 계획이다.
 
‘소상공인 실시간 온라인 교육’의 상세 교육과정과 일정 등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에 수시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지난 교육은 소상공인 지식배움터 누리집와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