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플랫폼 하우빌드, 131억 원 시리즈B 투자 유치
상태바
건축 플랫폼 하우빌드, 131억 원 시리즈B 투자 유치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1.29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IT 플랫폼 하우빌드가 131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소프트뱅크벤처스, SK디앤디가 메인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새로운 투자자로는 라이트하우스, 하나벤처스가 참여했다. 지난 2019년 11월, 30억 원 규모로 마무리된 시리즈A에 투자했던 뮤렉스파트너스도 함께했다.

하우빌드는 건축주가 보다 쉽게 건축을 진행할 수 있도록 건축사와 건설사를 입찰 방식으로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 온라인으로 설계 및 공사 과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어 건축의 품질을 높일 뿐 아니라 공사대금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하우빌드는 1만5000여 건의 현장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공사비 예측 및 수익성 분석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한편, 하우빌드는 2003년 설립된 국내 최초 IT 건축 플랫폼으로 1600여 명의 건축사와 2500여 개의 건설사가 등록돼 있으며 최근 5년간 약 2000억 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소프트뱅크벤처스 강동석 부사장은 "건물 하나를 지으면 10년을 늙는다는 말이 있다. 이는 기존 건축 시장에서 개인 건축주들이 겪는 어려움을 잘 대변하는 말이라 생각한다”고 말하며 “하우빌드는 이런 건축 시장에서 18년간 모아온 데이터를 통해 건축주-설계사-건설사를 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방법으로 이어주며 시장을 혁신하고 있고, 그 변화는 가속화되고 있다고 봤다"고 덧붙였다.

하우빌드 이승기 대표는 “건축이 어렵고 힘들다는 것은 모두 알지만, 여태껏 누구도 이를 선뜻 해결해보려는 시도조차 하기 어려웠다”고 말하며 “하우빌드는 IT 및 건축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건축 시장의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축 관계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