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2021 실패박람회’민간‧공공기관·지자체 수요조사 실시
상태바
행안부, ‘2021 실패박람회’민간‧공공기관·지자체 수요조사 실시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1.01.2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는 2021 실패박람회 일환으로 실패 경험을 사회적 자산화하고, 재도전 지지와 격려 분위기를 지역으로 확산하는데 함께 할 참여기관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수요조사는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관(단체) 등 실패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지자체와 기관을 대상으로 2월 1일부터 3월 2일까지 진행되며 유형에 따라 지역박람회 또는 자율기획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실패‧재도전 대상과 분야를 정하고 지역 내외 전문가 및 관련 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성해야 한다. 

수요조사 안내 카드뉴스 [사진=행안부]
수요조사 안내 카드뉴스 [사진=행안부]

기존 지역박람회와 자율기획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기관도 지속적인 재도전 문화확산을 위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행안부는 실패박람회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분야의 참여기관이 수요조사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온라인 설명회는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2월 15부터 17일까지 진행하며 행정안전부 누리집과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에서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학홍 행정안전부 지역혁신정책관은 “작년 한 해 동안 재도전 문화를 확산하는데 애쓴 6개 지자체와 9개 민간‧공공기관에 감사를 전한다”며 “재도전을 장려하고, 실패를 포용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간‧공공기관과 지자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