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A, 중기부 산하기관 최초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TIPA, 중기부 산하기관 최초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2.21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이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 최초로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제도는 조직의 인권경영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평가 후 적합한 기관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TIPA는 지난 9월부터 12월 초까지 이어진 한국경영인증원의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심사를 거친 후 최종 승인됐다.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매뉴얼에 따라 2019년도 시스템 본격 도입 후 TIPA는 올 한 해 동안 시스템 고도화 및 내‧외부 이해관계자들에게 인권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협력업체의 인권의식 내재화 노력을 위한 인권존중서약서 도입, 공정한 계약제도의 운영, 외부 인권조사관 선임을 통한 인권구제절차제도 운영 성과 등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기관운영 및 주요사업에 대한 정기적인 인권영향평가 실시와 인권경영위원회를 통한 개선과제 이행 실적 점검, 내부 인권경영지수의 고도화 등 지속적인 환류체계 고도화 노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재홍 원장은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인권경영체계의 안정적인 운영이 선결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인권증진을 위한 노력을 거듭해 인권경영 선도기관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