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 최고 스펙…가장 강력한 블랙박스
상태바
현존 최고 스펙…가장 강력한 블랙박스
  • 이광재
  • 승인 2013.02.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코, 유라이브 알바트로스Ⅱ

미동전자통신(개발·생산)과 두코(마케팅·판매)가 최고의 스펙을 자랑하는 블랙박스 '유라이브 알바트로스Ⅱ(Urive AlbatrossⅡ)'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LCD모니터를 지원하는 블랙박스 제품으로 지난 약 1년 4개월간 20만대 이상이 판매되면서 소비자와 업계에서 주목을 받았던 프리미엄 블랙박스 제품인 '알바트로스 I'의 후속제품이다.

이 제품은 특히 전방 풀HD, 후방 HD화질과 800×480의 고해상도 LCD를 지원하며 '에어터치' 기능을 통해 운전 중에도 가벼운 손짓 하나로 LCD화면을 켜거나 강제저장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고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은 LCD화면 내 전·후방화면을 손가락 드래그로 쉽게 전환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다양한 아이디어 기능도 선보이고 있는데 전·후방 카메라에 모두 시큐리티 LED를 장착해 이제는 차량의 뒤에서도 블랙박스가 설치돼 있음을 알릴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쇼크(Shock) 센서를 채용해 충격감지 기능의 센서가 보다 더 강화됐다.

이미 유라이브 '샷건' 제품에서도 선보였던 'WDR 기능'은 주야간뿐 아니라 빛의 양이 급변하는 터널이나 주차장 영상화면도 가독성이 뛰어나며 왜곡을 최소화한 전방 120도, 후방 110도의 최적화된 시야각은 차량의 측면 전면에서 발생하는 사고의 증거수집도 탁월하고 모션디텍터를 이용해 주차 충격 파일수를 알려주는 주차충격 알림기능도 지원한다.

더불어 PC의 전용 뷰어(Viewer)에서는 데이터의 일부 화면을 디지털 처리방식으로 확대 표시하는 디지털 ZOOM기능을 지원하고 전용 뷰어와 펌웨어 자동업그레이드, 최대 4주까지 운행기록을 저장하는 기능은 운전자가 블랙박스 영상 및 자차의 운행정보 확인이 쉽고 편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망치로 두드려도 깨지지 않는 강화보호필름, 4칼라 카드리더기, 금색인쇄 SD카드, 배터리방전차단 장치, 상황별 저장용량 비율조절기능 등 부가적인 최고 사양의 부품들로 견고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강창동 두코 대표는 "이번에 출시하는 유라이브 알바트로스Ⅱ는 국내 전 제품을 통틀어 최고의 사양과 최선의 사용편의성을 지닌 블랙박스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며 "향후에도 시장지향적인 기술, 제품개발을 통해 기능성과 편의성 두 가지를 모두 잡아 최고 사양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이 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품구입은 온·오프라인 유라이브 공식 판매처에서 가능하며 유라이브 알바트로스Ⅱ의 가격은 45만9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유라이브 온라인 공식 쇼핑몰(www.urive.net)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