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초등생 비대면 코딩교육 Digital Light 참가자 모집
상태바
서울도서관, 초등생 비대면 코딩교육 Digital Light 참가자 모집
  • 이지안 기자
  • 승인 2020.10.1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도서관은 서울시민의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디지털 교육을 쉽게, 함께!:Digital Light 수강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2~3차시 교육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해 31일, 11월 28일 총 2차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포스터 [제공=서울시]
모집 포스터 [제공=서울시]

수업은 친숙한 동화 브레멘 음악대를 바탕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그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메이킹과 코딩을 통해 풀어나가는 방식이다.

아동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논리적 사고를 기르고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강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전에 코딩을 해본 적 없는 학생들도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각 가정으로 빛의 합성의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는 ‘컬러그림자’ 메이킹 키트도 발송될 예정이다. 수업은 발송된 메이킹 키트를 함께 조립하고 스크래치 기반의 코딩 교육프로그램 ‘코딩스쿨’을 이용하여 키트를 작동시키기 위한 코드를 작성해보는 순서로 진행될 것이다.

2-3차시 교육 수강 신청은 19일 11시부터 서울도서관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하는 구글 폼을 통해 할 수 있다. 서울 시내를 주소지로 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20명 모집한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향후 도서관 운영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비대면 원격 교육을 통해 이용자들이 디지털 사용 경험과 역량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