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 우수 중소기업 일본시장 진출 온라인 상담 지원
상태바
한국철도, 우수 중소기업 일본시장 진출 온라인 상담 지원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10.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도(코레일)가 오는 13일까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한-일 화상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에는 철도 부품, 전기 등 한국철도의 협력사를 포함한 30여개 국내 중소기업과 일본의 긴키차량, J-TREC를 비롯한 철도, 전력, 기계분야 등의 대형업체 20여개가 참여한다.

알앰 관계자가 화상으로 일본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한국철도]
알앰 관계자가 화상으로 일본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한국철도]

이번 행사는 사전 시장조사를 통해 수출상담 품목을 선정한 후 국내 기업이 화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사업을 설명하고 일본 바이어가 질의 응답하는 비대면 화상상담 방식으로 이뤄진다. 

앞서 한국철도는 경쟁력을 갖춘 협력사를 대상으로 참여업체를 공모하고 코트라(KOTRA)와 협업해 일본 업체와 사전에 1대1 매칭을 주선하는 등 이번 행사가 실질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해왔다. 

지난해 한국철도는 코트라와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개최한 ‘2019 일본 수송기기 조달상담회’에서 한국철도 협력사가 일본 대기업과 수출 계약을 맺는 등의 실적을 올린 바 있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기업이 해외 철도시장에서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