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2020년 인공지능 문제해결 경진대회 시동
상태바
NIPA, 2020년 인공지능 문제해결 경진대회 시동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9.2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24일부터 10월 23일까지 한달 간 참가자 접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은 이달 24일부터 10월 23일까지 ‘2020년 인공지능 문제 해결 경진대회’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문제 해결 경진대회’는 18개 기관*에서 직면한 20개의 실질적인 문제를 출제하고 참가자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해결하는 것으로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교류하고 경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원활한 온라인 경진대회 진행을 고려해 선착순으로 400팀까지 참가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진대회 참가자들에게는 대회 기간 동안 딥러닝(Deep Learning)에 효과적인 GPU 기반 컴퓨팅파워, 학습용 데이터, 알고리즘 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온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텐서플로우, 케라스, 파이토치 등 다양한 오픈소스를 제공한다.

대회 종료 후 문제별 우수 알고리즘 수상자에게는 문제를 제출한 기관에서 상금, 채용 등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2020년 인공지능 문제 해결 경진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개발자는 ‘NIPA 홈페이지’ 와 ‘인공지능 허브’ 를 통해 자세한 대회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대회는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김창용 NIPA 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개발자들이 마음껏 상상하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 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누구나 AI 기술 및 서비스 개발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