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소방차 내부환경 개선 위해 ‘블루 벤트(Blue Vent)’ 지원
상태바
팅크웨어, 소방차 내부환경 개선 위해 ‘블루 벤트(Blue Vent)’ 지원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차량 전용 공기청정기 블루 벤트 50대 기증

팅크웨어가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차량용 공기청정기 제품을 기증했다.

팅크웨어는 지난 25일 팅크웨어 본사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재향소방동우회에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지원하는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기증식에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김철종 상임고문, 김태훈 조달, 유통사업본부장과 팅크웨어 장영민 신사업부문장, 안재석 브랜드마케팅부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팅크웨어 장영민 신사업부문장(왼쪽)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김철종 상임고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팅크웨어]
팅크웨어 장영민 신사업부문장(왼쪽)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김철종 상임고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팅크웨어]

팅크웨어는 지난 2월부터 SNS채널을 통해 ‘소방관 응원을 위한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금까지 총 4488여명이 참여해 응원 메시지를 남기며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에 기반해 제품 기증을 시작으로 소방관 처우개선을 위한 캠페인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팅크웨어 측은 설명했다.

실제 소방차의 내부는 화재현장 등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 및 매연 등으로 오염에 취약하고 차고배연시스템이 제대로 구비되지 않아 소방관들은 배기가스 등에 유해물질에 노출되기 쉽다. 

이런 소방차 내부 환경 개선을 위해 팅크웨어는 차량 전용 공기청정기인 ‘블루 벤트(Blue Vent)’ 제품 50대를 기증했으며 이 제품들은 경남소방본부 산하 소방서 및 119 안전센터 등에 전달돼 사용될 예정이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김철종 상임고문은 “소방차 내부는 현장출동으로 인해 수시로 오염물질에 노출되고 있어 소방관의 근무환경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팅크웨어 장영민 신사업부문장는 “화재나 사고현장에서 누구보다 고생하는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지원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미약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소방관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