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벤처기업 R&D 지원 신규과제 모집
상태바
중기부, 중소·벤처기업 R&D 지원 신규과제 모집
  • 김범규 기자
  • 승인 2020.06.2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중기부의 대표 R&D사업인 기술혁신 등 하반기 중소·벤처기업 R&D를 지원하기 위한 신규과제를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중기부는 2020년 하반기 총 1800억원 규모로 기술혁신, 창업성장 등 총 11개 R&D사업에 1643개의 신규과제를 지원한다.

최근 주요 선진국들은 코로나19 위기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신속한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 개발을 위해 자국이 보유 중인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후보물질 분석과 시뮬레이션을 집중 지원하고 있다.

중기부도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협업을 통해 국내 보유 최고 수준의 슈퍼컴퓨터 누리온을 활용한 신산업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개발 지원에 나선 것. 

KISTI에서 발굴한 유망 중소벤처에 R&D 서면평가를 면제하고, KISTI는 중기부 지원과제에 슈퍼컴퓨터 수수료 면제,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활용을 지원해 치료제, 백신 등 기술개발 뒷받침할 계획이다.

또 성장잠재력이 높은 후보기업군을 대상으로 유망품목을 발굴해 R&D를 지원하는 ‘예비 가젤형 기술개발사업’도 신규 지원한다.

이와 함께 중기부는 도전·혁신형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R&D 참여기업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방식을 다양화한 ‘투자형 R&D’와 ‘후불형 R&D’를 신설할 예정이다.

기업 R&D 부담 완화책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고자 시행하고 있는 R&D 참여기업의 민간부담 및 현금부담 비율에 대한 완화 조치는 하반기 지원사업에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하반기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하는 중소·벤처기업은 민간부담 비율을 최대 35%에서 20%까지, 현금부담 비율을 최대 60%에서 10%까지 하향해 적용 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은 중기부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사업별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중소기업 통합콜센터(1357)에도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