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2020 디지털 포용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NIA, 2020 디지털 포용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6.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이 16일부터 3주 동안 매주 화요일 14시에 카카오TV(NIA TV2)와 유튜브(과학기술정보통신부)를 통해 ‘다 함께 누리는 디지털 포용 세상’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디지털 포용 컨퍼런스’를 생중계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하 ‘NIA’)은 지능정보사회를 살아가는 디지털 시민의 건전한 정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33회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다 함께 누리는 디지털 포용 세상’을 주제로 디지털 포용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6월 16일부터 매주 화요일 14시에 카카오TV(NIA)와 유튜브(과기정통부)를 통해 생중계된다.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접속하여 실시간 질의 및 이벤트 등 컨퍼런스에 참여할 수 있다.
 
컨퍼런스는 개최일별 각기 다른 주제로 진행되며, 1차 ‘지능정보사회와 디지털 역량강화’(6.16), 2차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이용환경 조성’(6.23), 3차 ‘디지털 포용, 국민이 답하다’(6.30)를 주제로 전문가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특히, 6월의 마지막 날 진행되는 3차 컨퍼런스에서는 ‘국민 생각함’을 통해 조사된 디지털 포용에 대한 다양한 국민의 생각을 직접 듣고 지능정보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밖에 6월 정보문화의 달과 관련된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NIA 문용식 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는 제33회 정보문화의 달 주제에 걸맞게 다 함께 누리는 디지털 포용 세상을 위한 방법을 국민과 전문가가 온라인상에서 함께 모여 고민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디지털 포용 사회 구현을 위한 전문가와 국민의 의견을 듣는 기회를 더욱 자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