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 '한국판 뉴딜' 전문가 간담회 개최
상태바
기획재정부, '한국판 뉴딜' 전문가 간담회 개최
  • 황지혜 기자
  • 승인 2020.05.1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판 뉴딜’ 추진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지난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한국판 뉴딜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12일, ‘한국판 뉴딜 추진 TF’ 킥오프 회의에서 관계부처와 과제 발굴을 논의한 데 이어, 이번 간담회는 ‘한국판 뉴딜’ 관련 학계, 업계 등 민간의 창의적인 정책제안을 청취하고, 정책화 방안을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지난 5.7일 제2차 경제중대본 회의를 통해 ‘한국판 뉴딜’ 추진방향을 발표한 이후, 5.12일 「한국판 뉴딜 추진 TF」 킥오프 회의를 개최하여 각 부처가 발굴한 ‘한국판 뉴딜’ 세부사업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산업현장 및 학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한국판 뉴딜’을 대표할 수 있는 혁신 프로젝트를 논의하고, ‘한국판 뉴딜’ 추진 시 병행해야 할 규제개혁 등 제도개선 과제, 디지털 격차 해소방안 등에 대한 현장 의견 등을 수렴했다.

또한 ‘한국판 뉴딜 추진 TF’ 팀장인 김 차관 외에도 TF 산하 3개 프로젝트 팀을 이끄는 과기부, 국토부 1급이 참석하여 민간 정책제언을 경청했다.
 
간담회를 주재한 김 차관은 ‘한국판 뉴딜’이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의 시너지 창출이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금일 제안된 내용을 프로젝트 팀 내에 공유하여 검토한 후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당부했다.
 
기재부는 ‘한국판 뉴딜 추진 TF’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현장에서 원하는 정책제안 등을 수렴하면서, 정부 역량을 총 결집해 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