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tina, 28nm EDC PHY 아키텍쳐를 제공하다
상태바
Cortina, 28nm EDC PHY 아키텍쳐를 제공하다
  • 이수진
  • 승인 2013.0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rtina Systems, Inc. (Cortina)에서 28nm EDC PHY 아키텍처를 발표했다. 이 차세대 아키텍처는 미래의 Cortina 25G와 다중 수준의 PAM 제품에 대한 기술적 기반이 된다. 이 아키텍처는 100G 및 400G 용도에 대한 스케일에 극적으로 낮은 전력과 더 높은 대역폭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28nm 기술의 집적도로 차세대 데이터 센터, 통신사 및 기업 시스템에 대해 더 높은 포트 카운트가 가능하고 페이스플레이트 및 백플레인을 늘릴 수 있게 된다.

이 아키텍처의 첫 번째 제품은 CS4343 Octal 15G Electronic Dispersion Compensation (EDC) 장치이다. 이 CS4343의 베이스라인 아키텍처로 전력 소비를 이전 세대보다 50% 낮추면서 17mm x 17mm 패키지에서 1 nsec 지연율로 업계를 선도한다. CS4343은 1~15Gbps의 작동 주파수 범위를 제공하며, 1GbE, 10GbE, 40GbE, 100GbE, InfiniBand, Fibre Channel, CPRI, OBSAI를 포함하는 데이터 센터, 스토리지, 고성능 컴퓨팅 및 무선 백홀 용도에서 사용되는 모든 주요 표준을 지원한다. 이 종합적인 능력으로 시스템 설계자는 동일한 기기로 광범위한 용도를 해결할 수 있다.

Cortina Systems, Inc.의 이사인 Scott Feller는 "데이터 센터는 대역폭에서 기하급수적인 증가를 처리하도록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시스템 벤더들은 제한적인 규모, 전력 및 집적도의 제약을 해결하는 솔루션을 찾고 있다. 28nm 기술로 Cortina는 오늘날 시스템 벤더들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향후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기본 플랫폼 아키텍처를 개발함으로써 현재 생산 파트 대비 50%의 전력 소비를 절감하면서 데이터율을 15G까지 지원하도록 증가시킬 수 있다" 라고 말했다.

광학 접속에 중점을 두는 시장 리서치 회사인 LightCounting의 수석 분석가인 Dale Murray는 "지연율, 전력, 집적도 및 비용은 데이터 센터, 스토리지 및 금융 시장을 위해 10G 스위치를 개발하는 시스템 벤더들에게 중요한 차별요소이다. 이 요소들은 이러한 스위치들에 들어가는 모든 구성품에 높은 포트 집적도, 낮은 지연율 및 전력, 높은 기능 통합의 필요성을 촉진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