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SECON 2015서’ 체험형 안심솔루션 선봬
상태바
에스원, ‘SECON 2015서’ 체험형 안심솔루션 선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19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스원이 ‘SECON 2015’에 참가해 다양한 공간에서 안전·안심을 전달하는 상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에스원이 ‘SECON 2015’에 참가해 다양한 공간에서 안전·안심을 전달하는 상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 콘셉트는 ‘대한민국 어디서나, 언제나 안심 에스원’으로 학교, 집, 사무실, 공장 등 일상생활 속의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되는 안심솔루션들이 소개된다.

특히 서비스 시연뿐 아니라 홈시큐리티, 정보보안, 지능형CCTV(SVMS) 등 관람객들이 서비스를 직접 사용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 군사용 무선기술을 상용화한 ‘외곽펜스형 레이더감지기’를 결합한 외곽감시 시스템

전시관은 세 키워드 ‘First’, ‘Most’, ‘Best’에 따라 꾸며졌다. 우선 퍼스트존(First Zone)은 국내 최초로 시스템경비 사업을 시작한 에스원의 역사와 함께 빌딩솔루션, 에너지, 모바일보안 등 에스원이 제공하는 서비스 영역이 전시된다. CPR 교육, 희망장학금 등 사회공헌 활동도 함께 소개된다.

모스트 존(Most Zone)에서는 가정·집·개인의 안심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다.

▲ 사람의 행동이나 상황을 자체적으로 분석하고 이상상황 발생시 알림을 주는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 ‘에스원 SVMS’

홈시큐리티 시스템 ‘세콤 홈블랙박스’는 전시장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방범을 세트·해제하거나 전등제어, 전력·가스차단, 보일러 연동 체험도 가능하다.

또 위급상황시 전용 버튼을 통해 관제센터, 보호자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개인안심서비스 ‘안심폰’도 전시된다.

▲ 군사용 무선기술을 상용화한 ‘UWB 감지기’

지난 1월 출시한 최신 LTE 스마트폰에 출동서비스가 결합된 LTE안심폰 2종(갤럭시 그랜드맥스, 갤럭시 A5)과 함께 자녀안심서비스로 출시된 유해물 차단 앱 ‘엄마랑 약속’도 현장에서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사무실·빌딩·공장에서 활용되는 안심솔루션도 소개된다. 사람의 행동이나 상황을 자체적으로 분석하고 이상상황 발생시 알림을 주는 지능형 영상감시 솔루션 ‘에스원 SVMS’가 소개된다.

현장에서는 복장규정 위반, 방독면 미착용, SOS 제스처 등 3가지 알고리즘을 선택하고 체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차량운행관리시스템 ‘UVIS’는 원격 재시동 차단 시연이 이뤄지며 정보보안솔루션 에스원 PS를 활용한 원격으로 PC의 전원을 제어하고 방범과 PC 연동 체험도 가능하다.

또 건물의 에너지 사용량을 분석, 관리해주는 ‘엔프라 BEMS(Building Energy Management System)’가 눈에 띈다. 엔프라 BEMS는 별도의 추가 설비 없이 건물의 축적된 운영 데이터를 분석,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운영가이드를 제시한다.

이 외에도 얼굴 인식만으로 출입통제가 가능한 얼굴인식 출입시스템 ‘페이스체크S’도 전시된다.

▲ 에스원이 ‘SECON 2015’에 참가했다. 사진은 에스원 육현표 사장이 임종인 청와대 안보특별보좌관, 김용남 국회의원, 이이재 국회의원, 이상철 한국시큐리티연구원장 등 VIP참석자들에게 에스원의 UWB센서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베스크존(Best Zone)에서는 영상, 센서 관련 핵심 기술이 전시된다. 이 중에서 GOP 과학화경계시스템에 적용돼 있는 광망센서와 군사용 무선기술을 상용화한 ‘외곽펜스형 레이더감지기’를 결합한 외곽감시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에스원이 자체 개발한 솔루션으로 군용으로 사용되던 시스템을 상용화해 보다 세밀한 안전을 보장한다.

이 외에도 ‘3D모션 인식솔루션’, 군사용 무선기술을 상용화한 ‘UWB 감지기’, ‘전파감지기’ 등 첨단 과학기술로 자체 개발한 다양한 감지기가 전시된다.

한편 이벤트존과 휴식공간을 통해 관람객을 위한 재미와 편의도 제공된다. 심정지 환자 발생 시 긴급처치인 CPR 교육을 비롯해 ‘에스원 퀴즈를 맞혀라’, ‘비밀의 카드키를 찾아라’ 등 흥미로운 게임이 진행된다.

에스원의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생활 곳곳의 다양한 안심솔루션을 고객들이 눈으로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며 “에스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객의 안전한 삶을 위해 다양한 안심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가는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의 이미지를 더욱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