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카드,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 편하게
상태바
티머니 카드,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 편하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26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 티머니 카드의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시 본인인증 절차의 불편함이 사라지고 ‘생년월일 입력’만으로도 할인등록이 가능해진다.

티머니 발행사 한국스마트카드는 오는 27일부터 티머니 카드의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 방법을 간편하게 변경한다고 밝혔다.

그간 온라인(홈페이지)상에서 주민번호 대체수단인 아이핀(I-Pin)이나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거쳐야만 할인요금 적용이 가능했는데 불편함을 제기하는 민원이 지속됨에 따라 본인인증을 거치지 않고도 생년월일만 등록하면 할인요금 적용이 가능토록 개선한 것이다.

▲ 티머니 발행사 한국스마트카드는 오는 27일부터 티머니 카드의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 방법을 간편하게 변경한다고 밝혔다.

또 기존 할인등록 채널인 홈페이지뿐 아니라 편의점(GS25, CU,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전점) 및 역사서비스센터(수도권 1~8호선 중 서울메트로 및 서울도시철도공사 구간, 인천지하철 1호선)에서도 할인등록이 가능해진다.

카드 최초 사용 후 10일 이내 마쳐야 하는 ‘할인등록’ 절차는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아이핀(i-PIN) 인증을 필요로 하는 만큼, 등록절차 불편에 대한 고객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관련 민원이 월평균 1만7000건에 달하는 등 고객 불편이 지속됨에 따, 본인인증 과정을 폐지하고 생년월일 입력만으로 할인등록이 가능토록 변경된다.

또 기존 홈페이지 외에 오프라인 편의점(GS25, CU,미니스톱,세븐일레븐 전점) 및 역사서비스센터(수도권 1~8호선 中 서울메트로 및 서울도시철도공사 구간, 인천지하철1호선)에서도 할인등록을 할 수 있게 된다. 다만 모바일 티머니는 통신사 사정에 따라 3월 초부터 순차 반영할 예정이다.

오는 27일부터 개선된 등록절차를 시행함에 따라 연간 90만명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쉽고 간편하게 할인등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스마트카드 관계자는 “고객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티머니 카드의 어린이·청소년 할인등록 절차를 간편하게 개선했다”며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티머니 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향상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