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앱, 급증하는 모바일 동영상 수요에 대처할 솔루션 개발
상태바
피어앱, 급증하는 모바일 동영상 수요에 대처할 솔루션 개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2.1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어앱이 기존 코어(core)용 모바일 제품군을 진화시켜 모바일 네트워크 엣지에서도 인터넷 콘텐츠 가속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피어앱의 모바일 엣지 컴퓨팅 솔루션(Mobile Edge Computing solution)은 콘텐츠 캐싱, DNS 캐싱, 무선접속망(Radio Access Network, RAN)용 동영상 최적화와 같은 기능 최적화를 통해 기존 피어앱 모바일 코어 솔루션을 보완하며 무선접속망으로 확장하는 계층적(hierarchical) 캐싱을 지원한다.

사구나(Saguna) 기술을 사용하는 피어앱 모바일 엣지 컴퓨팅 솔루션은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NFV)를 이용해 클라우드 및 가상화 개념을 무선접속망에 연결한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은 구독자에게 최대한 가까이 접근할 수 있다.

그 결과 모바일 동영상 구독에 특히 영향을 끼치는 구독자의 체감품질(Quality of Experience, QoE)이 향상되며 이를 통해 이윤 및 유료화 기회를 확대해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업체의 수익을 변화시킨다.

한편 오는 3월2일부터 5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 전시회에서 이 새로운 가상화 솔루션의 시연회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