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도시바, 가전·공장 자동화 시스템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상태바
도시바, 가전·공장 자동화 시스템용 마이크로컨트롤러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1.3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마이크로컨트롤러 신제품인 ‘TMPM470FDFG’와 ‘TMPM475FDFG’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ARM 코텍스-M4F(ARM Cortex-M4F)에 기반한 TX04 마이크로컨트롤러 시리즈의 최신 제품이다. 

새 장치는 DC 브러시리스 모터 2개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다. 또한 TMPM475FDFG에는 가전제품부터 공장 자동화 시스템에 이르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CAN 컨트롤러가 통합돼 있다. 샘플 출하는 2월 초 시작된다. 

최근 수년간 가전제품과 공장 자동화 시스템에 사용되는 모터의 에너지 소비 저감을 요구하는 수요가 증가해왔다. 이와 관련 높은 모터 제어 효율을 달성하려면 보다 고도화된 벡터 제어 성능이 요구된다. 

▲ TMPM475FDFG에는 가전제품부터 공장 자동화 시스템에 이르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CAN 컨트롤러가 통합돼 있다.

고성능 ARM 코텍스-M4F에 기반한 TMPM470FDFG와 TMPM475FDFG는 최대 120MHz에서 작동할 수 있다. 두 제품은 각각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모터 드라이브와 12비트 AD 컨버터, 벡터 엔진을 내장한 2개의 모듈을 통합하고 있다. 이로써 2개의 DC 브러시리스 모터가 하나의 칩에 의해 효과적으로 동시 구동될 수 있다. 

TMPM475FDFG는 공장 자동화 시스템에 필요한 CAN 컨트롤러도 통합했다. 이로써 가전제품부터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사용성을 구현한다. 

한편 TMPM475FDFG를 적용할 수 있는 대쵸적 제품에는 ▲에어컨, 세탁기 또는 냉장고 등 가전 ▲공장 자동화 시스템용 인버터 장비 ▲AC 서보(servo) 기구 컨트롤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