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캠프, 시선추적 앱 '시소' 무료 공개
상태바
비주얼캠프, 시선추적 앱 '시소' 무료 공개
  • 최형주 기자
  • 승인 2020.03.1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S 앱스토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 안드로이드 버전도 순차 공개

[CCTV뉴스=최형주 기자]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본투글로벌센터’의 멤버사인 비주얼캠프가 11일 모바일 웹 시선분석 앱 ‘시소 웹 애널리시스(SeeSo Web Analysis, 이하 시소)’를 공개했다.

시소 웹 애널리시스는 우선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버전도 순차 공개 될 예정이다.

비주얼캠프는 지난 2018년 스마트폰의 전면 카메라만을 활용해 시선을 추적하는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후 2년에 걸쳐 시선추적이 적용된 데모 앱을 요청 고객들에게 시범 제공했고, 아이 스크롤링(Eye Scrolling), 아이 게임(Eye Game), 아이 페이지 터너(Eye Page Turner) 등 다양한 시선추적기능을 개발해왔다.

발표된 시소는 모바일 웹 유알엘(URL)을 입력, 웹 페이지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시선을 실시간으로 추적해 분석 결과를 알려준다. ▲실시간 시선 표시 ▲시선 히트맵 분석 ▲시선 흐름 분석 ▲시선 응시점 표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비주얼캠프 관계자는 “시선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추천해주는 기술 개념검증(PoC, Proof of Concept) 데모앱을 개발했다”며 “20~30대 여성 101명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71.2%가 시선기반으로 추천된 상품에 반응했다”고 밝혔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사용자의 시선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이 향후 모바일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시소 웹 애널리시스는 시선데이터 축적을 원하는 기업과 경험을 원하는 개인 개발자, UX 리서치에 관심이 많은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