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고객, 스팸·스미싱 걱정 끝났다…‘스팸차단서비스’ 무료 제공
상태바
LG유플러스 고객, 스팸·스미싱 걱정 끝났다…‘스팸차단서비스’ 무료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2.0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들은 스팸 문자와 스미싱으로 인한 불편과 걱정을 크게 덜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스팸과 스미싱 문자를 자동으로 차단해 주는 ‘스팸차단서비스’를 12월 중 모든 모바일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팸차단서비스는 ▲스팸 문자 차단은 물론 ▲홈페이지(www.uplus.co.kr)와 ‘U+스팸차단’ 앱을 통해 고객이 직접 번호와 문구를 등록해 문자 수신을 차단하거나 허용하는 것이 가능한 서비스다. ▲알림 기능을 통해 차단 내역을 알 수 있고 ▲차단 내역의 조회와 복원도 가능해 현재 600여만명이 이용중이다.

▲ ‘U+스팸차단’ 앱을 통해 스팸차단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이에 따라 1100만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들은 스팸 문자로 인한 불편은 물론 스미싱 차단을 통해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인한 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서버, 앱 연동 장비 등 관련 시스템 확충을 완료했으며 12월 중 고객 안내를 거쳐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스팸차단서비스 적용 이전,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www.uplus.co.kr) 또는 고객센터(1544-0010, 휴대폰에서 114 또는 모바일고객센터 앱 접속)를 통해 가입 신청을 하거나 ‘U+스토어’에 접속해 ‘U+스팸차단’ 앱을 다운로드 해 실행하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