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클라우드 듀얼 버전으로 이중 데이터 보안 기능·접근성 제공
상태바
마이 클라우드 듀얼 버전으로 이중 데이터 보안 기능·접근성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28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D가 자사의 퍼스널 클라우드 솔루션인 ‘마이 클라우드(WD My Cloud)’ 제품군의 새로운 모델 ‘마이 클라우드 미러(My Cloud Mirror)’를 출시했다.

4TB, 6TB, 8TB, 12TB의 용량으로 제공되는 WD 마이 클라우드 미러는 언제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속 가능한 마이 클라우드의 접근성은 물론 두 개의 하드 드라이브가 탑재된 듀얼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보다 안전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선보인다.

마이 클라우드 미러는 RAID(Redundant Array of Independent Disks) 기능을 활용해 추가적인 데이터 보안과 저장 옵션을 제공한다. RAID 1구성의 미러 모드(Mirror Mode)에서는 모든 디지털 파일을 실시간으로 복사해 백업한다.

2개의 드라이브중 1개의 드라이브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다른 하나의 드라이브는 데이터의 복사본을 위해 사용된다. 하나의 드라이브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에도 사용자의 데이터는 다른 드라이브에 안전하게 보관된다.

▲ WD 마이 클라우드 미러는 언제 어디서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속 가능한 마이 클라우드의 접근성은 물론 두 개의 하드 드라이브가 탑재된 듀얼 드라이브 시스템으로 보다 안전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선보인다.

스패닝 모드(Spanning Mode), RAID 0 또는 JBOD 모드에서는 2개의 드라이브를 하나의 거대한 저장 공간으로 인식해 최대의 데이터 용량을 제공한다.

마이 클라우드 미러는 또한 네트워크상의 모든 컴퓨터를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다. 맥 사용자들은 애플 타임 머신 백업 소프트웨어로, 윈도 사용자들은 WD 스마트웨어 프로(WD SmartWare Pro) 소프트웨어로 컴퓨터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통합하고 백업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및 데스크톱 앱으로 마이 클라우드, 마이 클라우드 미러, 마이 클라우드 EX2, 마이 클라우드 EX4 등 전체 마이 클라우드 제품군에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마이 클라우드 앱(iOS, 안드로이드)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사진 감상, 공유, 저장 및 파일 관리를 드롭박스, 스카이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등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의 콘텐츠를 단일 앱 및 유저 인터페이스로 통합 관리할 수 있다.

한편 마이 클라우드 미러는 윈도8, 윈도7, 윈도 비스타, 윈도XP, 맥OS X 매버릭스(Mavericks) 마운틴 라이언(Mountain Lion), 라이언(Lion), 스노우 레오파드(Snow Leopard) 등의 운영체제를 지원하며 DLNA·uPnP를 사용하는 모든 기기와 호환 가능하다.

마이 클라우드 미러는 2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하며 국내 공식 수입처인 도우정보 (02-715-9414)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권장소비자 가격은 4TB 제품은 36만4000원, 6TB 제품 42만9000원, 8TB 제품 55만4000원, 12TB 제품은 81만7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