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로 5, 제품·품질관리 등 종합평가에서 ‘2014년 최고 SW제품’ 선정
상태바
티베로 5, 제품·품질관리 등 종합평가에서 ‘2014년 최고 SW제품’ 선정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4년 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티맥스데이터 장인수 대표와 (아랫줄 왼쪽 두번째) 수상자와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티맥스데이터가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티베로 5(Tibero 5)’가 ‘2014년 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에서 대상인 미래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주관한 이번 2014년 제1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에서 티맥스데이터의 티베로 5는 ▲국내외 전문 시험기관의 품질시험 결과 ▲경쟁제품 대비 우수성을 입증하는 TPC 성능검증 ▲자사가 보유한 품질전담 조직과 수준 높은 기술 인력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4년 최고의 SW 제품’으로 선정됐다.

티베로 5는 지난 2011년 5 버전이 출시된 이후 국내 DBMS 시장에서 도입이 확산되며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해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방위사업청·한국수자원공사·우정사업본부·국토교통부 등 DB 국산화 사업에 잇따라 도입되면서 공공기관 SW 국산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티베로 5는 티맥스데이터가 개발한 기술인 ‘티베로 액티브 클러스터(TAC)’ 기술을 적용해 DBMS의 처리 성능과 안정성이 큰 폭으로 향상됐다. 이에 따라 공공기관 이외에도 금융·제조·통신 등의 분야에서 약 710여 고객사에서 운영되며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장인수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이번 대상 수상은 티베로 5의 제품품질 우수성에 대한 입증과 함께 국산 DBMS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쾌거”라며 “고가의 외산 제품을 대체하려는 고객들에게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신뢰와 시장점유율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가 국산 SW 전 제품을 대상으로 최고 품질의 국산 SW를 선정하고 시상함으로써 SW 품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품질이 우수한 SW에 대한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품질대상은 ▲제품 품질 우수성 ▲품질 관리 우수성 ▲재무 건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점수가 높은 순서로 대상(국무총리상) 1건, 최우수상 3건, 우수상 6건에 대해 시상이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