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1위 콘센터 기업 선정…고객 최우선 경영 인정
상태바
KT, 1위 콘센터 기업 선정…고객 최우선 경영 인정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1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11월1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열린 ‘2014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품질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초고속인터넷/IPTV부문 1위 콜센터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 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KS-CQI 조사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총 131개 기업과 19개 공공기관의 고객센터를 대상으로 신뢰성·친절성·적극성 등 7개 항목에 대해 전화 모니터링과 설문조사 평가를 통해 조사됐다.

KT는 KS-CQI 1등 선정은 ‘신속, 정확하고 친절한 1등 고객 센터’를 목표로 유·무선, 기업 센터로 나뉜 고객센터를 하나로 통합한 국내 최대 규모의 고객센터통합시스템 구축해 상담 효율성을 향상하고, 보는 ARS를 도입과 상담 집중 시간대를 관리해 고객시간을 최소화하는 등 고객 중심의 노력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또 청각 장애인을 위해 통신사 최초로 수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근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고객과 외국인 고객을 응대하는 상담센터를 별도 운영 중이다.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상담사 직접 연결 서비스’를 통해 1명의 고객도 소홀히 하지 않는 고객 최우선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KT는 다양한 교육을 통해 상담직원의 CS 정신 및 상담역량을 향상했을 뿐만 아니라, ‘행복한 직원만이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는 가치 아래, 직원들의 스트레스 감소를 위한 행복한 일터 만들기 프로젝트와 심리상담 치료, 여행 등의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감정노동으로 지쳐있는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KT 김진철 커스터머부문 CS본부장은 “KS-CQI 1위라는 성과를 올리게 해주신 고객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경영 아래 고객 모두가 인정해 주는 1등 고객센터를 위해 다양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