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안전하고 재난 없는 ‘안심 도시’ 건설 박차
상태바
연수구, 안전하고 재난 없는 ‘안심 도시’ 건설 박차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1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가 ‘연수구 맞춤형 u-안심서비스 시스템 구축사업’ 및 ‘인터넷전화비상벨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연수구 맞춤형 U-안심서비스 시스템 구축사업이란 2012년 연수구청 7층에 구축된 도시통합운영센터내의 CCTV통합관제센터시스템과 연동한 사회안전망 서비스로 GPS와 WPS 기술을 복합 사용해 실내외 정확한 위치와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의 특징은 u-안심단말기를 별도 구입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앱(연수구 u-안심서비스)을 이용해 보호자가 보호대상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호대상자용 앱에는 위급상황 시 사용할 수 있는 비상호출기능, 안심블랙박스 촬영기능이 탑재돼 있어 연수구 CCTV통합관제시스템과 연동, 보호대상자의 안전을 신속하게 책임지는 사회안전망 서비스다.

또한 연수구에서 자체개발한 인터넷전화시스템 연동 비상벨은 위급상황에 처한 구민이 관내 곳곳에 설치된 CCTV(462대)에 부착된 비상벨을 누르면 U-도시통합운영센터의 운영요원과 인터넷전화로 연결되며 운영요원은 CCTV로 즉시 상황을 인지 후 신고 및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구 관계자는 “연수구의 혁신적인 u-도시통합운영센터 구축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범죄예방 및 재난재해에 대한 신속한 대응역량을 강화해 안전하고 재난 없는 안심도시 건설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