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작은 USB 3.0 산업용 카메라 출시 !
상태바
세계에서 가장 작은 USB 3.0 산업용 카메라 출시 !
  • CCTV뉴스
  • 승인 2011.12.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XIMEA, 싸이프레스 EZ-USB FX3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 임영도 www.cypress.com)는 독일의 XIMEA GmbH사 (www.ximea.com)가 싸이프레스의 EZ-USB짋 FX3 USB 3.0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 MQ 시리즈 USB 3.0 SuperSpeed 산업용 머신 비전 카메라의 출시로 고속 산업용 카메라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했다고 발표했다.

싸이프레스의 USB 3.0 SuperSpeed 데이터 인터페이스로 XIMEA의 MQ 시리즈는 초당 5 Gbps의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혹은 초당 400 메가픽셀에 상응하는 이미지 전송이 가능하다. 초소형 카메라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XIMEA의 MQ 시리즈는 가시 및 NIR 스펙트럼 범위, VGA에서 4 메가픽셀에 이르는 해상도, 최고 600 fps의 프레임 속도에서 글로벌 셔터 및 향상된 퀀텀 효율 (QE)로 최신, 최고 수준의 CMOS 센서를 제공한다.

또한 MQ 시리즈는 opto-절연 트리거 입력과 조명 동기화 출력, 사용자 설정과 커스텀 데이터를 위한 온-보드 비휘발성 메모리, 그리고 최고 100 dB의 동적 범위를 가진 HDR 모델을 제공한다. XIMEA의 MQ 시리즈 카메라는 불과 26.4 × 26.4 × 19.1 mm 넓이와 26g의 무게, 그리고 1W~1.8W의 전력 소모로 업계에서 가장 작은 산업용 USB 3.0 카메라이다.

USB 3.0은 사용자가 USB 2.0 디바이스에서 기대하는 것과 같은 사용의 편의성과 유연성을 제공하지만 USB 2.0의 480Mbps와 비교하여 5Gbps의 훨씬 더 높은 데이터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USB 3.0은 보다 나은 전력관리 (USB 2.0의 20%) 기능을 제공한다.
싸이프레스는 자사의 FX2 컨트롤러가 USB 2.0에 대해 했던 것과 같이 FX3 컨트롤러도 다양한 플랫폼에 걸쳐 새로운 USB 3.0을 채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잘 구축된 싸이프레스의 USB제품 포트폴리오는 enCoRe™, EZ-USB짋 USB 컨트롤러, West Bridge 짋 주변기기 컨트롤러 및 WirelessUSB™ 2.4-GHz radios 등을 포함하고 있다.

"싸이프레스 FX3 개발 팀과의 협력과 함께 현대적인 설계 방법론과 툴로 XIMEA의 설계자 들은 불과 100일만에 MQ 시리즈를 개발했습니다. 또한 XIMEA는 미래의 모든 MQ 시리즈 카메라가 새로이 부상하고 있는 USB 3.0 표준을 계속 준수할 수 있도록 도와줄 USB3 비전 표준위원회의 능동적인 일원이기도 합니다."라고 맥스 라린 (Max Larin) XIMEA CEO는 말했다.
싸이프레스의 FX3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 XIMEA MQ 시리즈 카메라는 싸이프레스의 FX2 USB 2.0 컨트롤러를 기반으로 한 XIMEA MU 시리즈의 초소형 보드 차원의 산업용 카메라를 잇는 제품이다.

"XIMEA MQ 시리즈 카메라는 USB 3.0이 제공하는 대역폭으로 인해 고품질 비디오가 달성할 수 있는 유형을 입증하는 제품입니다. FX3는 USB 3.0 설계자들이 유연하고 프로그램 가능하며 제품의 신속한 시장 출시를 위해 설계된 제품입니다. USB 3.0을 신속하게 채택하려는 시점에서 XIMEA 엔지니어들은 USB 3.0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었으며, 놀라운 속도로 MQ 시리즈 카메라를 설계했습니다."라고 임영도 싸이프레스 지사장은 말했다.

한편, XIMEA사(www. ximea.com)는 20년 이상 생명과학, 보안, 방위 애플리케이션 분야는 물론 모션 컨트롤, 어셈블리, 로봇, 산업검사 및 공정제어 분야에서의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신 초소형 산업용 카메라를 설계해온 업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