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환경용 보안 USB 관리시스템
상태바
엔터프라이즈 환경용 보안 USB 관리시스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10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레인즈스퀘어가 엔터프라이즈 환경을 위한 보안 USB 관리시스템 ‘시큐드라이브USB 관리 서버(SECUDRIVE USB Management Server) 3.0 , 이하 UMS)를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환경은 외부자 해킹, 내부자 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로컬 네트워크를 별도로 구축하거나 VDI로 전환해 사용자 업무 환경이 인터넷에 직접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UMS 제품은 이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환경을 고려해 윈도 액티브 디렉토리(이하 AD) 연계성을 강화하고 로컬 네트워크 환경, VDI 환경에서 보안 USB를 최대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개발됐다.

▲ 이번에 출시하는 UMS 제품은 이와 같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환경을 고려해 윈도 액티브 디렉토리(이하 AD) 연계성을 강화하고 로컬 네트워크 환경, VDI 환경에서 보안 USB를 최대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개발됐다.

UMS는 AD의 그룹 및 사용자 정보를 이용해보안 USB 메모리를 쉽게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대량으로 보안 USB를 사용자에게 배포하는 경우 사용자가 도메인 로그온을 한 후 직접 보안 USB를 등록할 수 있어 신속하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

또한 관리자가 AD 도메인 로그온 상태에서만 보안 USB 사용을 허가하고 일반 PC에서는 보안 USB을 제한해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UMS는 VDI 환경에서만 보안 USB를 사용할 수 있게 제한하거나 VDI 업무 환경에서 저장된 파일을 일반 PC로 반출할 때에는 복사 방지 기능을 실행시켜 보안 USB에 저장된 데이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이 기능은 사내 네트워크 접속이 어려운 해외 출장시 유용하다.

인터넷과 분리된 업무 환경이라면 UMS 서버를 로컬 네트워크와 인터넷에 각각 설치해 보안 USB가 사용되는 네트워크에 따라 서로 다른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로컬 네트워크에서는 보안 USB에 대해 읽기·쓰기를 허가하고 인터넷 영역에서는 보안 USB에 저장된 파일을 편집할 수 있으나 외부로 복사할 수 없게 보안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시큐드라이브 보안 USB는 트렌트마이크로의 ‘트렌드마이크로 USB 시큐리티2.1(이하 TMUSB)’이 기본 탑재돼 있어 보안 USB 사용에 따른 로컬 네트워크의 PC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UMS는 TMUSB 바이러스 패턴에 대한 로컬 업데이트 기능을 기본 내장하고 있다. TMUSB가 바이러스를 발견하는 경우 UMS 콘솔에서 실시간으로 감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