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메트릭-카우치베이스, 파트너십 체결…NoSQL 환경용 데이터 보안 기술 제공
상태바
보메트릭-카우치베이스, 파트너십 체결…NoSQL 환경용 데이터 보안 기술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메트릭이 확장성 높으며 고성능의 NoSQL 데이터베이스 제공 업체인 카우치베이스(Couchbas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보안을 위한 보메트릭의 단일 플랫폼을 통해 기업은 필드(field) 및 컬럼(column) 레벨뿐 아니라 파일 시스템 레벨에서 데이터 저장소를 보호하면서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준수하고 카우치베이스 플랫폼 내에서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로드 햄린 카우치베이스 사업 개발 부사장은 “카우치베이스는 포춘(Fortune) 500대 기업들의 수요 증가에 따라 가장 진화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성능을 구현하고자 했다”며 “이번 보메트릭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고객들에게 컴플라이언스 규정 준수, 데이터 유출 방지를 위한 강력한 저장 데이터(data-at-rest) 암호화, 키 관리, 접근 제어를 통한 중요한 지적 재산 보호를 위한 수준의 보안 제어 성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보메트릭 트랜스페어런트 인크립션(Vormetric Transparent Encryption)은 기존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의 수정 없이 파일 및 볼륨 레벨에서 데이터 암호화를 실행한다. 이 솔루션은 최신 접근 권한 관리와 기업들이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악의적인 공격을 식별하는데 도움을 주는 보안 인텔리전스 정보를 포함한다.

또 보메트릭 애플리케이션 인크립션(Vormetric Application Encryption)은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주소 및 전화 번호 등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카우치 플랫폼 및 분석 보고서 내에서 호환 가능하도록 개발자들이 기존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암호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블어 데이터 보호를 위한 보메트릭의 단일 플랫폼은 낮은 구축비용, 효율적인 리소스 사용 및 간편한 구축 과정을 보장한다.

티나 스튜어트 보메트릭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민감한 정보의 사용은 컴플라이언스 규정 준수에 부담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환경의 이점을 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보메트릭은 이러한 기업들이 보안, 리스크 관리,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 등을 통해 새로운 리소스를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