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관광청, 씨디네트웍스 기술력으로 글로벌 웹사이트 가속화
상태바
인도네시아 관광청, 씨디네트웍스 기술력으로 글로벌 웹사이트 가속화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1.0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디네트웍스가 인도네시아 관광청의 공식 관광 정보 웹사이트 ‘원더풀 인도네시아(www.indonesia.travel)’에 콘텐츠 가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는 해외 정부 기관이 직접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씨디네트웍스의 기술력이 집약된 콘텐츠 전송 서비스, ‘다이나믹 웹 엑셀러레이션(Dynamic Web Acceleration, 이하 DWA)’을 공급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본 웹사이트는 세계적인 관광 대국인 인도네시아가 자국의 관광 산업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공식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전세계에 분산된 해외 사용자들이 접속 시, 느린 웹 페이지 로딩 속도로 개선이 필요했다.

▲ 씨디네트웍스가 해외 정부 기관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콘텐츠 전송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씨디네트웍스가 공급한 DWA 서비스는 대용량 이미지와 같은 정적 콘텐츠 뿐 만 아니라 동적 콘텐츠도 가속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본 서비스 적용으로 원더풀 인도네시아 웹 페이지 로딩 속도는 글로벌 24개 도시에서 측정한 기준으로 평균 3.6배 단축됐다.

부디(Budi) 인도네시아 관광청 웹사이트 마케팅담당자는 “웹사이트 로딩 속도를 크게 개선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 시킨 점은 국가 브랜드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기대한다”며 “특히 하드웨어에 대한 투자 없이 비용 효율적으로 웹 서비스의 성능을 개선해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남찬희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실 이사는 “인도네시아 정부 기관의 웹 서비스에 당사의 앞선 인프라를 제공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해외 정부 기관의 계약 건으로 특히,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의 의미 있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