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이트, 조광 제어 장치 특허 취득···전국 가로등·공공시설 적용 예정
상태바
유라이트, 조광 제어 장치 특허 취득···전국 가로등·공공시설 적용 예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0.1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동전자통신 자회사 유라이트가 조명제어장치 UDC 시리즈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유라이트는 이번에 취득한 특허인 ‘전력선 기반 조명장치의 디밍 제어 장치’ 기술을 적용해 향후 공공시설 및 대형시설에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기술은 기존 방식인 유.무선 제어 방식, 전압 드롭(Drop) 방식이 아닌 전력선 활용전류 제어 방식의 디밍 제어 장치로 탑재된 제품을 고압 방전식(HID) 가로등에 적용할 경우 최대 40%의 전기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으며 LED 가로등에 적용시 최대 90%까지 전기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유라이트측의 설명이다.

최근 유라이트는 특허 취득과 함께 UDC 시리즈 제품을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하고 오는 2016년 4월까지 공급할 수 있는 계약을 체결하며 공공시장 진출을 시작했다.

회사 관계자는 “유라이트 UDC 시리즈를 전국 가로등에 적용할 경우 전기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온실가스 감축 및 과도한 인공조명에 따른 빛 공해도 방지할 수 있으며 향후 전국 가로등과 고속도로, 지하차도, 대형공장, 아파트 지하 주차장, 공공시설 등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를 통해 정부의 저효율 공공시설 및 대형시설에 에너지절감 솔루션과 기후 변화 대응 에너지 신사업 창출 방안에 대한 획기적인 대안으로 자리 잡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