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데이터 무료 제공 이벤트 등으로 ‘T 롤’ 앱 다운로드 100만 돌파!
상태바
SK텔레콤, 데이터 무료 제공 이벤트 등으로 ‘T 롤’ 앱 다운로드 100만 돌파!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10.0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인기 e스포츠 종목인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LoL, 이하 롤) 중계 서비스 ‘T 롤(LOL)’ 앱이 롤 게임 유저들의 꾸준한 호응에 힘입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롤 월드 챔피언십 2014(이하 롤드컵) 등의 주요 롤 리그 및 하이라이트 경기 영상 HD급 초고화질 중계 ▲뉴스 및 칼럼 기사와 롤 경기 기록 데이터 ▲SK텔레콤 T1 선수단이 직접 전수하는 챔피언 공략 레슨 영상 ▲롤 챔피언 정보·공략 및 전적 검색 등 다양한 정보를 모바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롤 종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서비스다.

또 경기 시작·결과 등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알려주는 실시간 알림과 생중계 중에도 놓친 경기장면을 되돌려 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 등이 있다.

이와 같은 앱의 높은 인기는 롤드컵을 맞아 서비스 사용 시 부과되는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T 롤 롤드컵 데이터 프리’ 이벤트와 같은 다양한 혜택과 ‘페이커 롤림사(롤+소림사)’ 등의 재미있는 프로모션 영상이 e스포츠팬들에게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 SK텔레콤의 T 롤 앱이 실시간 알림, 타임머신 기능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고객 맞춤형 부가요금제 출시를 통해 누적 이용자 600만 기록했다.

데이터 프리 이벤트는 본인 이외에 2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후 T 롤 앱을 사용하면 롤 경기 시청 시 발생하는 데이터를 이벤트 참여자와 더불어 초대받은 친구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12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론칭 보름 만에 4만 명 이상이 참여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T 롤 롤드컵 데이터프리 이벤트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페이커 롤림사 영상(goo.gl/XNvogf) 또한 글로벌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하며 주목을 끌고 있다. 영상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바로 페이커(이상혁 선수)의 반전 연기 실력이다.

미국 대표 소셜 커뮤니티 레딧(Reddit)에도 게재돼 300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으며 전 세계 곳곳의 팬들이 중국어·스페인어 자막을 자체 삽입해 온라인 방송 채널에 선보이는 등 국내외에서 열띤 호응을 얻어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