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 이벤트 동영상 서비스 기술 제공
상태바
카테노이드, 한화 서울세계불꽃축제 이벤트 동영상 서비스 기술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30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비디오플랫폼(OVP) 전문회사 카테노이드가 ‘한화와 함께하는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온라인 이벤트에 동영상 서비스 기술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세계불꽃축제 온라인 이벤트는 공식사이트(www.hanwhafireworks.com) 내 ‘불꽃티켓’을 클릭한 다음 동영상을 시청하며 화면 속 불꽃장인의 안내에 따라 응모를 진행하면 된다. 기존 경품과 달리 응모와 동시에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 온라인비디오플랫폼(OVP) 전문회사 카테노이드가 ‘한화와 함께하는 2014 서울세계불꽃축제’ 온라인 이벤트에 동영상 서비스 기술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1등 경품은 63빌딩 59층에 위치한 워킹온더클라우드에서 저녁 식사와 함께 불꽃축제를 감상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티켓’으로 모두 5명(10매)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2등 40명(80매)에게는 행사 당일 63빌딩에서 펼쳐지는 싱어송라이터 가수 ‘라디’의 공연을 함께할 수 있는 티켓을, 3등 100명(400매)에게는 한강 고수부지에 특별히 마련된 ‘불꽃좌석’ 관람권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응모자 가운데 커피쿠폰 2,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도 증정키로 했다.

한화는 이번 이벤트에 적용된 콜러스의 자동 인코딩 서비스를 통해 크로스 브라이징(Cross Browsing) 및 엔스크린(N-screen)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 기타 모바일 단말에서도 사용자들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비디오플랫폼(OVP) 콜러스는 위와 같은 일회성 온라인 동영상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장비들과 기술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구축해 기업들은 별도의 전문인력 또는 구축비용 없이도 국내 최고의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특히 콜러스가 제공하는 트래픽 컨트롤 기술은 동영상을 시청중 재생을 정지해 데이터 전송이 필요 없을 경우 서버로부터 추가 데이터 요청을 차단하므로 20~40%까지 트래픽을 절감, 비용 절감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