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코리아, 통합브랜드 ‘갤럭스’ 출범…‘맥스웰’ 아키텍처로 시작
상태바
갤럭시코리아, 통합브랜드 ‘갤럭스’ 출범…‘맥스웰’ 아키텍처로 시작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1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마이크로시스템이 통합 브랜드 ‘갤럭스GALAX)’를 정식으로 출범하고 맥스웰 아키텍처 시대가 본격화됐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발한 통합 브랜드 갤럭스는 기존 갤럭시 테크(GALAXY TECH)와 유럽 브랜드 KFA2가 통합돼 하나의 브랜드로 탄생한 형태다. 갤럭시코리아는 통합 브랜드인 갤럭스 론칭을 시작으로 갤럭시의 프리미엄 제품 출시와 차별화된 서비스가 한국 사용자에게도 빠르고 세련된 형태로 적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통합 브랜드 갤럭스는 한국 사용자의 니즈가 반영된 신제품 3종을 전격 공개하고 컨수머부터 하이엔드 사용자까지 광범위한 타깃 시장 공략에 나섰다.

▲ 새롭게 출발한 통합 브랜드 갤럭스는 기존 갤럭시 테크(GALAXY TECH)와 유럽 브랜드 KFA2가 통합돼 하나의 브랜드로 탄생한 형태다.

통합 브랜드 갤럭스에 적용된 맥스웰 아키텍처는 엔비디아의 가장 최신 그래픽코어 아키텍처를 설명할 때 필수적으로 거론되는 단어다. 갤럭스는 지포스 GTX980과 GTX970 시리즈에 맥스웰 아키텍처를 적용해 성능, 효율 두 마리의 토끼를 잡았으며 동시에 차세대 그래픽카드를 체험하는 사용자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

또한 갤럭스 GTX980은 지포스 기반의 그래픽카드 중 가장 높은 스토어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다. 주요 특징은 전력 효율이 향상돼 최대 속도로 동작을 하더라도 165W에 불과한 낮은 소비전력만을 소비하며 2048개로 구성된 쿠다코어 그래픽 코어는 1127㎒의 클럭 퍼포먼스를 제시해 게이밍 환경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여기에 대용량 DDR5 4GB 그래픽 메모리를 장착해 저해상도부터 고해상도까지 해상도 변화에 상관없이 차세대 그래픽카드만의 성능을 고르게 체감할 수 있다. 갤럭스는 이를 ;초고해상도 게이밍에 걸맞는 리얼 스피드 그래픽카드‘라고 설명했다.
▲ 갤럭스 GTX970 EXOC 모델에는 듀얼 쿨링팬과 후면 백플레이트가 장착됐다.

이와 함께 갤럭시코리아는 갤럭스 GTX970 시리즈 2종을 추가로 선보여 선택폭을 넓혔다. 980 제품군 보다 보다 저렴한 비용에 접할 수 있는 갤럭스 GTX970은 GTX980과 동일한 4GB의 대용량 메모리를 장착했으며 차세대 UHD, 4K 해상도 게이밍에 대응하는 스펙을 갖췄다.

1664개의 쿠다코어로 이뤄진 코어는 1050㎒로 작동하며 최대 3개의 그래픽카드를 동시에 연결하는 엔비디아 3웨이 SLI 기술을 지원한다. 낮은 투자비용에 높은 체감 효율을 누릴 수 있는 제품으로 게이밍 시스템 도입이 목적인 사용자에게 추천된다.

또 따른 제품인 갤럭스 GTX970 EXOC는 GTX970보다 한 단계 높은 성능을 원하는 사용자를 타깃으로 했다. 1128㎒로 작동하며 부스트시 최대 1226㎒ 속도로 오버클럭돼 차별화된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

갤럭스 GTX970 EXOC 모델에는 듀얼 쿨링팬과 후면 백플레이트가 장착됐는데 장시간 사용하는 헤비 유저를 타깃으로 쿨링 및 내구성을 강화시키기 위한 목적의 일환이다.

갤럭시코리아 관계자는 “오랜시간 야심차게 준비한 갤럭스라는 새로운 그래픽카드(VGA) 브랜드를 드디어 공개하게 됐다”며 “하나의 브랜드로 보다 혁신적인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로 다가가기 위한 갤럭시의 마음가짐”이라고 전했다.

한편 갤럭시의 통합브랜드 갤럭스로 출시되는 지포스 GTX980, 970 시리즈는 갤럭시코리아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갤럭스만의 프리미엄 3년 무상 품질 보증이 적용되며 쿨러 3년 무상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갤럭스 GTX980, 970 시리즈는 지난 9월19일부터 각 온·오프라인 대리점 및 오픈마켓, 쇼핑몰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