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솔루션, 기업용 802.11ac 액세스 포인트 출시
상태바
모토로라솔루션, 기업용 802.11ac 액세스 포인트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1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객실과 벽, 넓은 공간에 걸쳐 무선신호를 방해하는 시설이 즐비한 호텔과 리조트에서 고품질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 쉽지 않다. 오늘날 호텔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소지하고 있으며 영상 스트리밍처럼 많은 데이터가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자주 사용한다.

모토로라솔루션은 이러한 특성을 가진 호텔과 리조트에서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무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기업용 듀얼라디오 802.11ac 액세스 포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AP 7502는 시야에 드러나지 않고 인테리어와 잘 조화가 되도록 디자인된 벽부형 액세스 포인트로 벽면에 있는 케이블에 연결해 ‘윙(WiNG) 5 제로 터치 자동 설정’ 기능을 활용해 단 몇 분 안에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기술도 수용해 세밀한 위치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한 단계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다.

더불어 AP 7502는 802.11ac를 지원하는 듀얼라디오 액세스포인트이며 5개의 내장 안테나와 4개의 이더넷 포트, 블루투스 스마트 기술을 탑재했고 모든 무선사용자의 무선장치와 끊김없는 통신을 보장하도록 스마트 RF(SmartRF)를 비롯한 모토로라솔루션 고유의 기능들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AP 7502는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설치할 수 있다. 대규모 시설에서 컨트롤러에 의해 중앙통제하거나 중소규모 사이트에서 컨트롤러 없이 최대 25개 액세스 포인트까지 AP의 버추얼 컨트롤러 기능으로 관리하거나 또는 단독형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 윙 5 운영체제는 최첨단 무선 운영 시스템으로 분산지능기술을 사용해 병목현상이나 단일 장애지점 발생 없이 무선 네트워크의 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모토로라는 최고의 가격대비 성능을 자랑하는 두 종류의 듀얼라디오 802.11ac 액세스 포인트도 함께 선보였다. AP 7522와 AP 7532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성능과 보안 기능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기기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모든 모바일 사용자에게 고품질의 무선 서비스를 제공한다.

AP 7522와 AP 7532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일반적인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며 필요하면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 추가로 안테나를 설치 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위치 추적 센서로 활용이 가능하다.

듀얼라디오 AP 7522는 두 개의 데이터 스트림을 지원하는 2x2 MIMO 방식이고 듀얼라디오 AP 7532는 3개의 데이터 스트림을 지원하는 3x3 MIMO 방식이며 사이트 특성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윙 5 운영체제는 최첨단 무선 운영 시스템으로 분산지능기술을 사용해 병목현상이나 단일 장애지점 발생 없이 무선 네트워크의 성능과 안전성을 향상시킨다.

또 모토로라의 무선랜 관리 서비스는 비즈니스에 필연적인 성능과 가용성을 요구하는 기업용 네트워크 서비스를 보장한다. 이 서비스는 모토로라 윙5 인프라에서 제공하는 ▲비인가 장치 탐지 ▲위협요소 및 취약성 제거 ▲문제 해결, 사전 검증, 히스토리 통계 분석이 포함된 네트워크 품질 보증 ▲중앙 집중 통제 ▲다양한 보안 및 품질보장 정책 등을 포함한다.

조윤수 모토로라솔루션코리아 이사는 “모토로라솔루션의 AP 7502는 호텔 및 리조트뿐만 아니라 병원, 학교 기숙사, 아파트와 같은 사용자 밀집 환경을 겨냥해 출시한 제품으로 듀얼라디오 802.11ac 무선서비스와 유선 이더넷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동시에 지원하는 다목적 벽부형 장치”라며 “또한 고객의 환경에 따라 모토로라는 AP 7532와 AP 7522 등 다양한 802.11ac 액세스포인트를 지원하고 이 모든 제품들은 모토로라의 강력한 윙5 무선인프라 성능과 다양한 에어디펜스 보안 및 부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