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중소 알뜰폰 사업자 현금 유동성 확보 지원
상태바
LG유플러스, 중소 알뜰폰 사업자 현금 유동성 확보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1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가 중소 알뜰폰 사업자들의 현금 유동성 확보 지원에 전격 나섰다.

LG유플러스는 KB캐피탈과 함께 자사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중소 알뜰폰 사업자들이 담보가 없더라도 낮은 수수료로 휴대폰 할부채권을 유동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사 영업 전산 시스템도 오픈해 주기로 했다.

휴대폰 할부채권 유동화는 휴대폰을 판매하는 사업자가 고객이 할부 구매한 휴대폰의 할부금을 금융회사에 일시불로 판매하는 제도다.

▲ KB캐피탈과 알뜰폰 관계자가 휴대폰 할부계약 서류를 검토하고 있는 모습

휴대폰 할부채권 유동화를 위해 LG유플러스는 저렴한 수수료로 할부 채권을 매입할 수 있는 금융사로 KB캐피탈을 선정하고 알뜰폰 사업자 및 KB캐피탈과 채권 유동화를 위한 3자 합의서를 체결한 데 이어 KB 캐피탈과 휴대폰 할부 판매를 위한 전산 연동을 완료했다.

지금까지 중소 알뜰폰 사업자들은 영세한 사업규모와 낮은 신용도로 휴대폰 할부채권 유동화가 불가능하거나 금융사에 비싼 수수료를 내고 채권을 판매해야 했지만 KB캐피탈이 LG유플러스 계열 알뜰폰 사업자들의 휴대폰 할부채권을 저렴한 수수료로 매입키로 함에 따라 휴대폰 할부판매로 자금이 묶이는 부담이 해소돼 중소 알뜰폰 사업자들이 현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중소 알뜰폰 사업자들은 그 동안 자금력의 한계로 중고폰이나 저가의 피처폰 위주로 판매하고 있어 기간통신사업자나 대형 알뜰폰 사업자 대비 열악한 휴대폰 라인업으로 가입자 확보에 한계가 있었는데 이번 지원으로 LTE 스마트폰 등 중고가(中高價)의 신규 모델 구매 여건이 개선돼 휴대폰 라인업을 대폭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휴대폰 할부채권 유동화 지원과 함께 알뜰폰 사업자가 직접 구축시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영업 전산 시스템도 계열 알뜰폰 사업자들에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사업자들이 대리점별 영업정책 운영, 대리점 수수료 지급, 휴대폰 물류 등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자사의 영업 전산 시스템인 ‘유큐브(U-CUBE)’내 별도의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으며 이용을 원하는 알뜰폰 사업자에 오픈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초부터 미래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 지원 방안을 구체화해 왔으며 이번 지원 역시 미래부가 추진하고 있는 알뜰폰 활성화 정책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