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릭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 ‘이노EX’ 제공
상태바
이노릭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에 ‘이노EX’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1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릭스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www.kisti.re.kr)에 초고속·대용량 파일전송 솔루션인 ‘이노EX’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국가 과학기술 진흥과 산업의 발전 및 국민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과학기술 지식정보인프라의 연구개발 및 서비스체계 확립을 위해 설립됐다.

이를 위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은 국가전략기술 정보분석 및 지원체계 확립 등의 정보분석분야와 함께 국가과학기술 지식정보 유통체계 확립 등의 과학기술분야, 슈퍼컴퓨팅인프라 개발 및 운영체계 확립 등의 슈퍼컴퓨팅분야 등에 각각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제공된 이노EX 솔루션은 빅데이터 시대에 맞춰 대량 및 대용량 파일을 초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의 운영 시스템상 수많은 한글과 집파일, 엑셀파일 등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송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의 시스템은 이노EX가 제공하는 2중 파일 무결성 검사와 SSL, AES256 등을 통한 파일 암호화 등도 주요한 기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이노릭스는 대량 및 대용량 파일 업·다운로드 솔루션인 이노DS와 이노FD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송 파일에 대해 강화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이노TS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