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리플, AMD Brazos 플랫폼 탑재 미니PC‘리플룩 E350’ 출시
상태바
(주)리플, AMD Brazos 플랫폼 탑재 미니PC‘리플룩 E350’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08.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80p H.264 코덱 디코드 성능 제공
(주)리플은 AMD Fusion 플랫폼의 최신 버전 브라조스(Brazos) 플랫폼 기반 '리플룩 E350'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플룩 E350은 코드네임 자카테(Zacate) E350 1.6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메인 칩으로 탑재했다. E350 칩은 CPU와 GPU를 합친 퓨전 칩으로,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저발열, 저전력으로 전 세계적인 센세이션을 일으킨 AMD의 역작. 이제 리플룩에서도 AMD 칩을 통해 새로운 컴퓨팅 경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E350의 가장 돋보이는 특징은 칩에 내장된 Radeon HD 6310 그래픽 코어다. 동급 최고 수준의 1080p H.264 코덱 디코드 성능과 더불어, 3D 게이밍에서도 경쟁 칩들을 따돌리는 면모를 갖추고 있다. 한국 온라인 게임에 견주어 봐도, 웹게임과 캐주얼 게임 외에 최적화된 3D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수준까지 성능이 파워 업 되었다. 뛰어난 CPU와 GPU 파워를 겸비한 E350 칩이 안착한 메인보드로 AMD 허드슨(Hudson) D1 칩셋이 장착된 업계 최고 수준의 사양을 갖춘 미니 ITX 폼팩터 모델이 채택되었다. 이는 퓨전 플랫폼 사양은 물론, AMD Vision에도 최적화되어, HDMI와 D-SUB 디스플레이 포트를 제공한다. 고화질에 고음질까지, 멀티미디어 용도로는 더할 나위 없이 알찬 구성이다.

특히 HDMI 포트를 이용할 경우에는, LCD 또는 PDP 등 대형 디스플레이 화면과 기기를 연결할 때 선 하나로 영상과 음성이 모두 전송되어 선 관리가 손쉽다. 깔끔한 환경에서 Full HD 1080p 영상을 매끄럽게 볼 수 있다는 점은 당연한 이점. 기본 탑재된 메모리와 하드디스크 사양도 눈여겨 볼 부분이다. DDR3 2GB 메모리와 2.5형 320GB 하드디스크가 기본 탑재되어 향상된 작업속도와 넉넉한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이들은 산업 표준 부품으로 선정되어 있어, 사용자가 손쉽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더 많은 메모리와 하드디스크를 원한다면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다.

AMD E350 칩과 하드디스크, 메모리 탑재 등으로 빼어난 하드웨어 사양을 자랑하는 리플룩 E350은 리플룩 고유의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하는 충실한 내부 구조로 고도의 안정성을 제공하기도 한다. 미니PC 특징 상, 홈시어터 또는 매장 인테리어 PC 용도로 쓰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수요도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 하드웨어적인 안정성이 충실하다. 특히 'Made in Korea'로 제작된 국내 생산품이어서 돋보이는 뛰어난 품질과 내구성을 겸비했다. 또한 보고 두기에 예쁜, 깜찍한 외관 외에 VESA 마운트를 지원해 벽에다 붙여 설치하기에도 좋다. 이는 특히 벽걸이 TV와 함께 활용하기 좋은 기능으로, 공간절약과 인테리어 측면에서 사용자에게 좋은 옵션을 준다. 이와 더불어 본체 자체에서 USB 2.0 포트를 8개나 기본 지원한다는 점은 충전 허브 등 다양한 용도로 PC를 활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원동력이 된다.

여기에 18W로 형광등보다 낮은 수준의 전력을 소모한다는 점도 눈에 띄는 특징이다. 초저전력으로 그린 IT를 실현한 셈. 여기에 리플룩 브랜드답게 인체 유해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특수 도료 마감 처리로 전자파 걱정도 뚝 끊었다. 이처럼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는 미니 PC다.

리플 관계자는"미니 PC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AMD Fusion 플랫폼 제품을 리플룩에서 최초로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뛰어난 멀티미디어 파워를 갖춘 Radeon GPU를 내장하고 있어, 1080p Full HD 영상과 3D 게임을 원하는 고객분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리플 홈페이지www.ripp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주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