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최신 모바일 트랜드 분석한 리포트 발표
상태바
어도비, 최신 모바일 트랜드 분석한 리포트 발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9.1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가 와이파이와 무선데이터 이용률과 화면 크기와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의 상관관계 등 최신 모바일 트렌드를 분석한 ‘2014 모바일 벤치마크 리포트(2014 Mobile Benchmark Report)’를 발표했다.

이번 어도비 디지털 인덱스(Adobe Digital Index) 보고서의 핵심은 차세대 아이폰이 모바일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에서의 하락세를 뒤집기 위해서는 화면 사이즈가 커져야 한다는 것과 핀터레스트(Pinterest)가 모바일 유입이 가장 높은 소셜 네트워크(The most Mobile Social Network)로 부상했다는 것이다. 또 텀블러(Tumblr)를 통한 모바일 유입이 방문 1회 당 가장 높은 매출을 일으킨다는 것과 아이비콘(iBeacons)이 주류가 되어가고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어도비의 모바일 벤치마크 리포트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와 어도비 디지털 퍼블리싱 스위트(Adobe Digital Publishing Suite)를 통해 집계된 1만개 이상의 웹사이트와 7억 여 개의 모바일 앱 세션들에 대한 180억 회의 방문 데이터를 토대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백 명 이상의 미국 주요 기업 마케팅 담당자와 3천 여 명의 모바일 사용자들과의 인터뷰 조사를 기초로 했다.

존 멜러(John Mellor)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개발 부문 부사장은 “주요 기업들은 모바일 고객들을 잡기 위한 다툼으로 엄청난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 2015년은 여러 디바이스에 고도로 개인화된 컨텐츠를 제공해야만 하는 마케터들에게 판도가 바뀌는 해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