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 웹방화벽, 웹쉘 탐지 솔루션 연동…웹보안 강화
상태바
파이오링크 웹방화벽, 웹쉘 탐지 솔루션 연동…웹보안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9.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오링크(www.PIOLINK.com)가 자사 웹방화벽인 ‘웹프론트-K’에 실시간 웹쉘 탐지 전문 솔루션을 연동해 보안 기능을 한 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웹쉘은 원격으로 웹서버를 통제하기 위해 만든 스크립트 파일 또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웹 보안사고의 대부분이 웹쉘 공격에 의해 발생하고 있다. 특히 웹서버에 저장된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웹사이트를 변조해 악성코드 유포지로 악용하는 등 추가 공격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 파이오링크 웹방화벽 웹프론트-K

고성능 웹방화벽을 표방하는 웹프론트-K는 웹서버 앞에 위치해 불법 요청·응답을 차단하기에 기본적으로 웹쉘 공격에 대한 방어기능이 있다. 하지만 웹방화벽 설치전 또는 웹방화벽을 우회하는 웹쉘 공격 방어를 위해 전문 솔루션의 추가 도입이 필요하다고 파이오링크측은 설명했다.

이 웹쉘 탐지 솔루션은 웹프론트-K 도입시 옵션으로 추가 가능하다. 탐지와 분석을 이원화해 고객의 웹서버 부하를 최소화하고 다양한 분석 방법, 지속적 패턴 생성 및 분석, 난독화 기술 등을 결합해 탐지 신뢰도를 높인 것이 장점이다.

이장노 파이오링크 기획실장은 “웹프론트-K는 트래픽 폭주 및 대규모 웹 공격에도 안전하고 끊김 없는 서비스를 보장하기에 대형 사이트 고객에게 어필하고 있다”며 “이번 웹쉘 탐지 솔루션 연동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보안 강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고성능 웹보안의 선두 이미지를 지켜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