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매지네이션, POWERVR FRC271 프레임 레이트 변환 IP 코어 출시
상태바
이매지네이션, POWERVR FRC271 프레임 레이트 변환 IP 코어 출시
  • CCTV뉴스
  • 승인 2011.07.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 MEMC 프레임 레이트 변환 기능 제공
멀티미디어 및 통신용 반도체 기술 분야의 대표 기업인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가 최신 프레임 레이트 변환(FRC) IP 코어 제품인 POWERVR FRC27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이번 제품은 40LP 1.5mm 2 이하의 매우 작은 실리콘 크기로 1080P 240 출력에서 풀 MEMC(Motion Estimation Motion Compensation) 프레임 레이트 변환 기능을 제공한다.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의 토니 킹 스미스(Tony King-Smith) 마케팅 부사장은 "현재 프레임 레이트 변환 기술이 빠른 속도로 주류로 자리잡고 있지만, 보다 성공적인 구현을 위해서는 FRC271 제품이 필요하다"며 "업계 최초의 FRC 코어 제품인 FRC271은 충분히 작은 크기로 TV와 같이 보다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대량의 모바일 및 임베디드 SoC 애플리케이션에서 FRC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과 제조사들은 FRC271의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작은 크기와 우수한 성능과 함께, 뛰어난 SoC IP 통합 및 저전력 기능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FRC271 제품은 향상된 서브타이틀 및 스테이션 로고 처리 기능을 갖추었으며, 신호 결함 레벨을 크게 감소시켰다. 또한 제품은 앞서 출시된 성공적인 FRC270 제품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대중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성능 요구사항을 만족시킨다.

또한 FRC271은 24fps(Frames per Second)의 필름 콘텐츠와 50/60fps 비디오 콘텐츠를 120 또는 240Hz 출력에서 깨끗하게 변환시키며, 뛰어난 디-저더(De-Judder)와 모션 디-블러(De-Blur) 특성으로 시청감을 크게 향상시킨다. 인터넷 비디오, 영상 회의(예. 7.5 fps의 H.264 SVC 베이스 레이어), 모바일 TV(예. 15 fps의 1-seg)와 같이 낮은 프레임 레이트(15Hz & 그 이하) 소재들도 30 또는 60 fps의 시청으로 인해 크게 향상될 수 있으며, 24에서 60 혹은 120fps 사이의 좌우측 시청을 위해 프레임 레이트를 변환함으로써, 스테레오스코픽(S3D)도 구현할 수 있다.

이밖에도 FRC271의 작은 실리콘 크기는 칩 제조사와 OEM사의 SoC 설계에 FRC 기능을 통합시킬 수 있어 상당한 시스템 비용 절감을 가져올 수 있으며, 기존에 다수의 기기를 필요로 했던 완벽한 SoC 솔루션을 가격 효율적인 단일 기기로 시장에 출시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 홈페이지 www.imgtec.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