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폭력, 관심 가지면 사라집니다
상태바
사이버 폭력, 관심 가지면 사라집니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8.0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방송통신위원회(KCC)가 사이버폭력의 심각성 및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 광고물을 제작, 8월부터 약 두 달간 광화문광장에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모바일기기가 학교폭력의 도구로 이용되고 있는 가운데 피해 학생들이 도움을 받지 못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되는 상황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 이번 캠페인은 최근 모바일기기가 학교폭력의 도구로 이용되고 있는 가운데 피해 학생들이 도움을 받지 못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되는 상황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광고 제작에는 공익광고 제작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제석 광고연구소’ 이제석 대표가 직접 참여했다. 이 광고는 사이버폭력 예방 및 해결을 위해서는 청소년, 어른들의 관심이 우선돼야 하며 이후 적극적인 ‘행동’으로 이어져야 함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황성원 KISA 인터넷문화단장은 “바람직한 ‘소통의 도구’가 돼야 할 인터넷이 타인에게 상처를 주는 ‘흉기’로 전락하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이라며 “이번 캠페인이 사이버폭력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모두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KISA가 발표한 ‘2013년 사이버폭력실태조사’에 따르면 사이버폭력의 주된 이유로 ‘재미있어서(장난으로)’라고 응답한 초등학생은 45.7%, 중고등학생은 68.2%로 조사됐다. ‘상대방이 싫어서(화가나서)’라고 응답한 중고등학생도 64.1%로 나타났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