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커뮤니케이션즈-PLDT, 필리핀 기업 대상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제공
상태바
NTT커뮤니케이션즈-PLDT, 필리핀 기업 대상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2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TT 그룹 산하 ICT 솔루션 및 국제통신 비즈니스 사업자인 NTT커뮤니케이션즈(이하 NTT컴)가 필리핀 통신사인 필리핀 롱 디스턴스 텔레폰 컴퍼니(Philippine Long Distance Telephone Company, 이하 PLDT, www.pldt.com)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PLDT의 기업 고객들에게 NTT컴의 엔터프라이즈급 인프라인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Enterprise Cloud, www.ntt.com/enterprise_cloud_e)를 서비스(IaaS) 솔루션으로 제공하는데 동의했다. 상용 서비스는 9월 또는 그 이후에 시작될 예정이다.

기업들이 가상 데이터 센터 설정을 위해 맞춤형 고객 포털에게 가상 접근할 수 있게 만든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일본, 미국, 영국, 독일, 호주, 태국,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총 9개국 11개 데이터센터 지역에서 다양한 서버를 통해 접근할 수 있다.

PLDT는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와 필리핀소재 기업들을 위한 독자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결합해 전세계에 표준형 IaaS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들은 이 서비스로 특별히 NTT컴의 클라우드가 있는 국가에서 글로벌 운영을 위한 신규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으며 필리핀을 벗어난 해외에서 NTT컴의 리소스를 이용해 비즈니스 지속성을 강화할 수 있다.

체결식은 도쿄의 NTT컴 본사에서 열렸다. PLDT 그룹에서는 에릭 알베르토(Eric R. Alberto) 해외 및 캐리어 사업 담당 수석부사장겸 엔터프라이즈 책임자가 참석했고 NTT컴에서는 켄 쿠스노키(Ken Kusunoki) 제5영업부 책임자겸 수석부사장이 참석했다.

PLDT 알베르토 수석부사장은 “새 파트너십을 통해 이 고부가가치 IaaS 솔루션을 클라이언트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NTT컴은 필리핀 외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다국적 기업들과 해외진출을 추진하는 필리핀 기업들에게 최적의 ICT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NTT컴과 PLDT의 이번 파트너십으로 클라이언트들은 PLDT의 현지 접근성과 인터페이스를 통해 수익을 도모하고 끊김 없는 고품질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voxpop@cctv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