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에스, 에스지유코리아와 업무협력 MOU 체결
상태바
유씨에스, 에스지유코리아와 업무협력 MOU 체결
  • 석주원 기자
  • 승인 2019.06.0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서비스, 인증자원 및 인증시험에 대한 공유, 인적교류, 공동프로젝트 발굴 등에 협력

[CCTV뉴스=석주원 기자] 글로벌 규격인증 시험기관인 유씨에스(UCS)와 CE인증 대표 유럽기관인 SZU의 한국지사 에스지유코리아(SZU Korea)는 4일 상암동 에스지유코리아 본사에서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전자파, 기계류 등과 관련한 상호 간 기술서비스, 인증자원 및 인증시험에 대한 공유, 인적교류, 공동프로젝트 발굴 등에 서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오재영 SZU Korea 지사장은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추어 회사의 각 국가별 시험소 설립보다 국내 굴지 시험소와의 MOU를 통한 시너지 창출이 우선”이라며 “이번 행사는 매우 뜻 깊은 자리”라고 말했다.

정한모 UCS 사장은 “시험인증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MOU가 국내 제조업체들에게 더 많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는 유씨에스는 KOLAS(한국인정기구)와 IECEE(국제전기기술위원회) 인정시험소로 안양에 본사와 전기안전시험소를 두고 있으며, 화성에 두 곳의 EMC(전자기파 적합성) 시험소를 운영하고 있는 국내외 전기안전, 전자파, 무선, 신뢰성 등에 대한 글로벌 규격인증 시험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