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라이트, 플라리엄 전세계 9000만 게이머 위해 게임 성능·딜리버리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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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임라이트, 플라리엄 전세계 9000만 게이머 위해 게임 성능·딜리버리 개선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24 0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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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디지털 콘텐츠 제공업체 라임라이트네트웍스(Limelight Networks, Inc., www.limelight.com, 이하 라임라이트)가 플라리엄 글로벌(Plarium Global Ltd)이 매일 전세계 약 9000만명이 이용하는 온라인 게임의 성능과 신뢰도 및 경험 개선을 위해 자사의 ‘오케스트레이트(Limelight Orchestrate)’ 콘텐츠 딜리버리 및 클라우드 저장(Content Delivery and Cloud Storage) 플랫폼을 배치했다고 발표했다.

플라리엄은 세계적으로 다수의 지역에서 익명으로 대규모로 진행된 실사용자 모니터링(Real User Monitoring, RUM) 테스트에서 라임라이트가 경쟁사들을 크게 앞지른 결과를 토대로 라임라이트를 선택했다.

플라리엄은 전세계 게이머들을 위해 최고의 모바일 및 소셜 경험을 제공하는 데 헌신하고 있으며 페이스북(Facebook)의 하드코어 게임 개발업체 순위에도 지속적으로 랭크돼 있다. 플라리엄은 웹과 소셜 및 모바일 등을 포함한 다양한 채널에 걸쳐 최적화된 게임 성능이 중요한 하드코어 게이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잠깐의 다운타임이나 대기 시간이라도 플라리엄의 고객 유치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회사는 가장 빠르고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과 지원을 확보하기 위해 오케스트레이트를 선택했다.

야이르 파인스 플라리엄 IT 총괄은 “우리 게이머들에게 콘텐츠가 오프라인이 된다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신뢰성이 높은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급선무였다”며 “라임라이트는 이러한 모든 기준을 만족을 넘어 초과달성했고 덕분에 우리 회사의 운영도 수월해졌음은 물론 마이그레이션 프로세스는 막힘이 없었고 새로운 콘텐츠의 업로딩 프로세스 또한 빠르고 간편해 우리 게이머들은 그들이 기대하는 만큼의 성능을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오케스트레이트 플랫폼을 배치한 이후로 플라리엄의 게임 로드 시간은 현저하게 감소돼 그 결과 최종사용자 경험이 개선됐고 플라리엄은 국내의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대하고 전세계 새로운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운영시스템 및 용량을 확장할 수 있었다.

커비 워즈워스 라임라이트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플라리엄은 대규모의 헌신적이고 열성적인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성능이나 용량에서 조금이라도 감소가 발생하면 그 명성에 엄청난 영향을 미친다”며 “더욱 중요한 것은 높은 성능과 용량이야말로 까다로운 이 업계에서 플라리엄을 타 업체들과 구분해주는 강점이라는 것으로 이 업계를 주도하는 플라리엄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그들이 고객층을 확대하고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게 돼 기쁘고 성공적인 제휴가 장기간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voxpop@cctv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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