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 게임 엔진 개발 업체 ‘빗스퀴드’ 인수
상태바
오토데스크, 게임 엔진 개발 업체 ‘빗스퀴드’ 인수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7.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데스크가 스웨덴 스톡홀름 소재 게임 엔진 개발 업체인 ‘빗스퀴드AB(Bitsquid AB)’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3D 게임 개발 전문성과 입증된 기술을 확보하게 된 오토데스크는 새로운 3D 게임 엔진을 개발해 게임 개발사를 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많은 게임 개발사들이 차세대 콘솔 및 PC용 3D 게임 개발에 유연하면서도 최신 기술이 탑재된 빗스퀴드 엔진을 이용하고 있어 오토데스크는 이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새로운 3D 게임 엔진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빗스퀴드 게임 엔진뿐만 아니라 빗스퀴드 팀과 기술력을 얻게 된 오토데스크는 디자인 데이터를 현실에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축가와 디자이너들이 실시간 3D 시각화의 한계를 넘을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 툴을 개발할 예정이다.

새로운 기술은 게임 업계를 넘어 건축, 제조, 건설, 영화 업계 고객들을 위한 솔루션에도 접목될 것이다. 오토데스크는 최신 콘솔 및 PC 게임에서의 유체 관리(fluid control)와 즉각적인 피드백을 이용해 디자인을 시각화 및 맥락화하는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 툴을 만들 계획이다.

크리스 브래드쇼 오토데스크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수석부사장은 “오토데스크는 이번 빗스퀴드 인수로 복잡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는 혁신을 일으킬 것이고 차세대 콘솔 게임의 오픈 월드에서 경험했던 것처럼 건물에서 자동차까지 모든 형태의 디자인을 자유롭게 탐구하고 살펴볼 수 있다고 상상해보라”며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빌딩 설계, 복잡한 도시 인프라 문제 해결을 위한 워크플로우에서도 게임 엔진 기술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기에 이번 인수로 오토데스크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접근법의 3D 디자인 애니메이션 툴을 전달할 수 있는 전문 지식과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오토데스크는 게임 미들웨어 툴 및 오토데스크 3ds 맥스(Max), 오토데스크 마야(Maya) LT, 오토데스크 마야를 포함하는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를 보강할 새로운 오토데스크 3D 게임 엔진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올해 하반기에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