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디자인·마크애니, 3D 프린팅 콘텐츠 유통플랫폼 구축 협력
상태바
고스디자인·마크애니, 3D 프린팅 콘텐츠 유통플랫폼 구축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7.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좌측부터 4번째 마크애니 한영수 대표, 5번째 고스디자인 정석준 대표

고스디자인과 디지털저작권관리(DRM) 솔루션 전문기업 마크애니가 ‘3D 프린팅 콘텐츠 유통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 개발에 착수했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사용자들에 의해 생산되는 3D프린팅 모델링 STL(3D 파일 포멧) 파일을 개인 또는 기업이 직접 커뮤니케이션해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향후 3D 프린팅 콘텐츠에 대한 건전한 유통환경이 조성돼 우수한 콘텐츠의 양성과 3D 디자인의 거래 활성화가 가속될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3D 프린팅 콘텐츠의 안전한 유통환경 조성을 위한 이번 협약에서 고스디자인은 다양한 3D 프린팅 콘텐츠를 발굴해 제공하고 마크애니는 3D 프린팅 콘텐츠의 저작권관리를 위한 안전한 유통플랫폼을 구축하게 된다.

김채홍 마크애니 본부장은 “일반적으로 DRM(디지털저작권관리)이라고 하면 기존 MP3 등의 디지털 콘텐츠에 암호화를 적용하는 방식을 떠올리는데 이번 플랫폼에 적용할 DRM 기술은 단순 통제 및 암호화가 아닌 개별 콘텐츠를 서버에 등록, 인증하고 소셜 개념의 저작권 거래가 멀티 레벨로 가능하도록 콘텐츠 유통과정 전반을 관리하는 방식을 적용했다”며 “이를 통해 콘텐츠의 저작권을 관리함과 동시에 합법적으로 재가공해 유통할 수 있는 2차 서비스 시장을 형성할 수 있어 향후 타 산업 분야와의 융합 및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역할 수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