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모바일 업무환경, ‘올레비즈 MDM’ 서비스 하나면 끝
상태바
안전한 모바일 업무환경, ‘올레비즈 MDM’ 서비스 하나면 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2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클라우드 기반 MDM 서비스 출시

KT가 기업의 안전한 모바일 업무 환경을 위해 ‘올레비즈(olleh biz) MD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올레비즈 MDM은 기존 구축형 상품을 확장, 보완해 저렴한 월정액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통합 모바일 보안솔루션이다.

최근 개인용 모바일 기기들이 업무에 활용되면서 모바일 기기들의 분실·도난으로 인한 정보유출, 악성코드를 통한 해킹 등으로 기업의 모바일 보안 관리 필요성이 증가해 왔다. 하지만 MDM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서버를 도입하고 운영인력을 확보해야 할 뿐 아니라 유지보수 비용을 별도로 지불해야 하는 부담이 있었다.

▲ 모델들이 올레비즈 MDM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올레비즈 MDM 서비스는 이러한 기업의 부담을 줄여 월 3000원(VAT 별도)에 단말·정책·앱 관리 및 위치 관제 등 기업에 필요한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클라우드형 서비스로 초기 비용 부담 없이 매월 저렴한 비용으로 모바일 보안관리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각각의 기업 보안 정책에 맞는 서비스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일반 MDM 서비스에서 보기 어려운 올레맵을 이용한 다양한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삼성전자의 ‘녹스(KNOX)’ 부가 기능 지원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한다.

채종진 KT 기업통신사업본부 본부장은 “올레비즈 MDM은 구축형 MDM 서비스보다 저렴한 초기 도입 비용으로 기업에 발생할 수 있는 모바일 보안 사고를 방지하고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올레비즈 MDM에 대해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올레비즈 MCM, 올레비즈 MAM 등을 추가 출시해 모바일 보안과 BYOD(Bring Your Own Device) 기능을 지원해 고객의 모바일 업무 환경에 필요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KT에서는 올레비즈 MDM의 경쟁력을 위해 모바일 솔루션 전문 기업인 DKI(대표 채종남, dkitec.com)와 지난 20일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올레 비즈메카(www.bizmeka.com)를 통해 올레비즈 MDM 서비스 1년 약정시 이용금액의 10%, 2년 이상 약정시 이용금액의 20%의 가격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다음달 말까지 무상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서비스의 편의성을 알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