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미디어허브 ‘미드란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접수 시동
상태바
KT미디어허브 ‘미드란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접수 시동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2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미디어허브(대표 김주성, www.ktmediahub.com)의 첫 모바일게임 ‘미드란드: 던전탐험대’'가 대만, 홍콩, 마카오로 수출된다.

KT미디어허브는 24일 대만, 홍콩, 마카오 3개국에서 모바일게임 미드란드를 서비스하기 위한 해외 판권 계약을 글로벌 게임업체 아우어미디어&엔터테인먼트(AUER Media & Entertainment Corp, 이하 아우어)와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KT미디어허브 신사업본부 이희만 본부장, 변용식 팀장, 아우어의 브라이언 리 대표, 조상현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우어는 대만을 비롯해 홍콩, 마카오 3개국에서 미드란드의 유통을 책임지게 된다.

▲ KT미디어허브가 24일 오전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모바일게임 ‘미드란드’를 해외에 서비스하기 위한 판권 계약을 글로벌 게임업체 아우어미디어&엔터테인먼트와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KT미디어허브 신사업본부 이희만 본부장(사진 왼쪽), 아우어의 브라이언 리 대표(오른쪽) 등이 참석했다. 아우어는 대만을 비롯해 홍콩, 마카오 3개국에서 미드란드의 유통을 책임지게 된다.

미드란드는 KT미디어허브가 처음으로 퍼블리싱에 나선 모바일 게임. 카드 게임과 롤플레잉(역할 수행)이 혼합된 장르다. 중독성 있는 퍼즐과 다양한 카드전략, 그리고 강화를 통한 육성의 재미를 더한다. KT가 조성한 투자 펀드 ‘KT-CKP 뉴미디어 투자조합’을 통해 개발 지원이 이뤄졌다.

이번 계약 체결로 미드란드는 국내 출시 전 대만과 홍콩, 마카오 등 해외에서 먼저 서비스하게 됐다. 앞선 3월 일본 수출 계약이 이뤄져 오는 7월부터 iOS 앱스토어에 론칭된다. 국내는 연내 출시가 목표다.

이희만 본부장은 “우수한 게임 완성도로 인해 국내 출시 전부터 잇따른 해외 계약 성사가 이뤄졌다”며 “카드게임(TCG) 장르의 종주국인 일본과 이 분야 시장 경쟁이 치열한 대만에서 서비스 계약이 이뤄졌다는 점은 고무적”이라고 평가했다.

또 브라이언 리 대표는 “다양한 일러스트와 신선한 게임 방식, 화려한 그래픽이 해외서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KT미디어허브는 올해 안에 미드란드 외 신작 모바일 게임들을 추가 확보해 퍼블리싱한다는 계획이다.

이희만 본부장은 “가능성 있는 국내외 모바일게임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