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아이씨, 더존 ERP 도입…종합 무역·상사 핵심 업무에 적용
상태바
케이피아이씨, 더존 ERP 도입…종합 무역·상사 핵심 업무에 적용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6.2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이 케이피아이씨코포레이션(대표 장석산)과 ‘통합 ERP 시스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 킥오프(Kick-off)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케이피아이씨코포레이션은 2005년 설립된 이래 석유화학 마케팅 전문기업이자 종합물류서비스 기업으로서 고객에게 인정받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종합상사다. 전문적인 인적 자산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석유화학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지사를 통해 다양한 시장정보를 파악해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 더존비즈온과 케이피아이씨코포레이션은 이중현 더존비즈온 부사장(사진 오른쪽), 장석산 케이피아이씨코포레이션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ERP시스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 킥오프 행사를 가졌다.

케이피아이씨코포레이션이 도입하기로 한 ‘더존 ERP iU’는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SOA) 구조로 이뤄져 있어 확장성과 연동성이 용이한 맞춤형 ERP 시스템이다. 기업의 특성과 성장단계에 맞춰 그룹웨어나 생산정보화솔루션, 경영자정보시스템, 통합보안관제서비스 등을 탑재할 수 있어 효과적인 구축비용과 운영비용으로 경영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다.

이번 ERP 도입에 따라 케이피아이씨코포레이션은 무역관리, 포워딩을 비롯해 인사, 회계, 그룹웨어, 경영정보 등의 모듈을 구축하게 된다. 이를 통해 각 조직을 통합 연계하고 중복업무를 배제해, 종합상사로서 핵심적인 무역관리 및 포워딩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영업, 인사, 회계관리까지 일원화된 구성으로 통합 관리가 가능해진다.

또한 시스템화 된 관리로 업무 프로세스의 혁신을 꾀하게 되면서 기업이익 창출의 극대화와 최신 IT환경 변화 및 각종 대내외 이슈에 맞춘 기업 운영의 유연성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