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新 핀 호환 SoC·CPU 솔루션으로 임베디드 G 시리즈 제품군 확대
상태바
AMD, 新 핀 호환 SoC·CPU 솔루션으로 임베디드 G 시리즈 제품군 확대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4.06.0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새로운 AMD x86 임베디드 G시리즈 시스템온칩(SoC: System on Chip)과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용 CPU 솔루션을 발표했다.

AMD의 이번 제품군은 HP의 의료, 금융, 교육, 유통 부문 씬 클라이언트 제품을 비롯해 어드밴텍의 전천후 산업 애플리케이션용 제품에 채택됐다.

이번 새로운 제품군 발표는 AMD 임베디드 G시리즈 플랫폼의 성능 및 절전능력을 갖춘 보다 폭넓은 라인업을 구축하는 것으로 높은 성능, 엔터프라이즈급 ECC 메모리를 지원하는 통합 보안 기능, 다양한 형태의 듀얼 및 쿼드 코어 모델, 외장급 성능의 GPU, 입출력 컨트롤러를 하나의 다이 안에 탑재한다.

새로운 G시리즈 프로세서는 AMD G시리즈 SoC 및 CPU 전 제품군과의 핀 호환성을 갖춘 제품으로 커뮤니케이션 및 네트워크 인프라, 산업용 제어 및 자동화(IC&A), 씬클라이언트 게이밍머신, 디지털 사이니지 등 다양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발휘한다.

스콧 에일러 AMD 임베디드솔루션 제품 부문 부사장겸 총괄 책임자는 “AMD 임베디드 G시리즈 SoC 제품군은 역대 AMD 임베디드 솔루션 중에서도 가장 폭넓게 채택된 플랫폼중 하나로 더욱 우수한 성능과 사용 환경, 생태계 지원을 제공한다”며 “이번에 새롭게 추가되는 SoC 및 CPU 제품은 현 시장에서 가장 뛰어난 전력 효율적 그래픽 성능과 연산 능력은 물론 안정성 높은 핀 호환 제품 포트폴리오를 임베디드 디자인 엔지니어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및 보드 제품에 대한 투자를 최대화하고자 하는 AMD의 노력을 입증하는 제품군”이라고 전했다.

AMD의 새로운 임베디드 G시리즈 SoC는 소비 전력 설정이 가능한 cTPD 기능을 탑재해 최저 5W의 초저전력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전 세대 G시리즈 SoC 솔루션 대비 53% 높은 성능을 갖추고 있어 산업 제어 및 자동화(IC&A) 애플리케이션 등 변화무쌍하고 가혹한 사용 환경에 이상적이다.

어드밴텍의 새로운 산업용 미니ITX 메인보드 AIMB-225는 듀얼 및 쿼드코어 AMD 임베디드G시리즈 SoC 프로세서를 탑재하며, 이를 통해 ATM, 키오스크, 자동화, 의료기기, 게이밍머신과 같은 다양한 애플레케이션에 탁월한 전력 효율 및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AMD 임베디드 G시리즈 SOC 제품군에 탑재된 프로세서는 향상된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ARM 트러스트존(TrustZone)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하는 AMD의 플랫폼 보안 프로세서(PSP: Platform Security Processor)를 탑재하고 있으며 유해한 외부 접속으로부터 중요 데이터 및 운영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돼 클라우드 기반의 씬 클라이언트 솔루션에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