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연례 최대 행사 ‘사파이어 나우’ 개막
상태바
SAP 연례 최대 행사 ‘사파이어 나우’ 개막
  • 지홍현 기자
  • 승인 2014.06.0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가 현지 시각으로 3일부터 5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의 올랜도에서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를 개최한다.
 
사파이어 나우는 전세계의 다양한 고객사, 투자자등과 함께 하는 SAP의 최대 연례행사로 올해 사파이어 나우에서는 특히 SAP의 클라우드 역량과 산업별 클라우드 솔루션이 강조됐다.

빌 맥더멋 SAP CEO의 기조 연설로 막을 올린 3일 행사에는 기자 간담회 및 투자자들과의 간담회에 이어 주요 고객사들의 혁신 사례와 스포츠·사물인터넷(IoT)·모바일 등을 주제로 한 세션이 열렸다.

▲ SAP가 현지 시각으로 3일부터 5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의 올랜도에서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를 개최한다.

SAP는 각 산업별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자사의 특화된 전문 역량을 바탕으로 산업별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AP는 본사의 전략 산업 부문 글로벌 총괄인 사이먼 패리스가 이끄는 별도의 ‘인더스트리 클라우드(Industry Cloud) 조직’을 창설한 바 있다. 해당 조직은 SAP의 역량을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단순화하고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산업 별 클라우드 로드맵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SAP는 자사의 서비스 영역인 25개의 산업군 전반에서 급격히 부상할 특정 산업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사 및 고객들과 함께 혁신 방안을 도모할 계획이다. 산업별 클라우드 솔루션들은 각 산업에 특화된 신규 프로세스 및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고객들이 보다 손쉽고 빠르게 퍼블릭, 프라이빗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산업별 클라우드 솔루션들은 SAP HANA 플랫폼 기반의 SAP 클라우드상에서 운영된다. 정액제 클라우드 서비스인 SAP HANA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를 통해 SAP의 고객들은 미션크리티컬(mission-critical)한 SAP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방대한 빅데이터들을 하나의 비즈니스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 진행된 간담회와 주요 세션을 포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사파이어 나우의 공식 웹사이트(www.sapphirenow.com/liv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