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브라우저 내 취향에 맞춰 골라 쓰자
상태바
모바일 브라우저 내 취향에 맞춰 골라 쓰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5.2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모바일 브라우저도 종류가 다양하다는 사실을 몰라서 혹은 손에 익은 브라우저를 바꾸기가 쉽지 않아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돼 있는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장단점을 따져 자신의 이용 패턴에 맞는 브라우저를 선택하면 훨씬 편리한 웹서핑을 즐길 수 있다.

모바일을 통한 웹서핑이 일상화되면서 좀 더 편한 웹서핑을 돕는 모바일 브라우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모바일 브라우저도 종류가 다양하다는 사실을 몰라서 혹은 손에 익은 브라우저를 바꾸기가 쉽지 않아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돼 있는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장단점을 따져 자신의 이용 패턴에 맞는 브라우저를 선택하면 훨씬 편리한 웹서핑을 즐길 수 있다.

한국인이 쓰기에 가장 편리하고 빠르고 안전한 ‘스윙브라우저’
‘스윙 브라우저’는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만큼 국내이용자들의 웹 사용 특성을 잘 반영해 편리한 것은 물론 빠르고 안전한 브라우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빠르고 편리한 ‘1 대 多’ 파일전송 특화 서비스인 ‘퀵전송’은 이용자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스윙브라우저의 대표적인 기능중 하나다. 파일 업로드후 생성되는 여덟 자리 숫자나 QR코드만 공유하면 사진과 동영상, 음악은 물론 연락처, 파일 및 폴더까지 한번에 최대 1GB까지 손쉽게 공유가 가능하다.

USB, 로그인 필요 없이 8자리 숫자키 하나로 손쉬운 파일 공유가 가능해 대용량 파일의 공유 수요가 많은 동호회 등 커뮤니티를 통해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 역시 관련 수요가 늘어나는 최근 추세를 잘 반영한 서비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윙브라우저를 이용해 선택한 동영상을 휴대전화로 바로 다운로드 받으면 데이터 용량과 버퍼링에 대한 걱정 없이 언제든지 편리하게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스윙브라우저는 스미싱 등 해킹 사고가 빈번한 최근 높은 보안 역량으로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스윙브라우저는 브라우저상에서 발생하는 금융 피해에 대해 최대 100만원까지 무료로 보상해주는 ‘해킹 보상서비스(무료)’를 진행하고 있다.

스윙 브라우저의 PC 버전과 모바일 앱 모두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해킹 보상서비스(무료)’는 사용자가 간단한 서비스 가입 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활성화 하면 이후부터 발생하는 금융 피해에 대해서 보상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빠른 속도에 번역·텍스트 확대 등 다양한 기능 돋보이는 ‘구글 크롬’
구글 크롬은 빠른 속도와 다양한 기능이 장점이다. 대표적인 기능이 ‘자동번역 기능’으로 웹페이지를 실시간으로 번역해줘 해외 사이트 이용시 편리하다.

완벽한 번역은 아니지만 쉽고 빠르게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팝업 기능을 통해 특정 부분을 마치 돋보기로 보는 것처럼 확대해 볼 수 있어 모바일 특유의 작은 화면과 글씨체로 인한 불편을 덜어준다.

크롬의 또 다른 특징은 PC와 모바일의 강력한 연동기능이다. PC용 크롬과 모바일용 크롬의 연동이 편리해 지메일(구글의 이메일 서비스) 계정을 통해 PC용 크롬과 모바일용 크롬을 동기화할 수 있다. 모바일 크롬으로 북마크(즐겨찾기)한 장소, 방문기록 등을 PC용 크롬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그 반대로도 가능하다.

클릭 한번으로 PDF파일 저장·게스트 브라우징으로 사생활 보호 ‘모질라 파이어폭스’
파이어폭스는 모질라재단이 운영하는 오픈소스 기반의 브라우저로 외부 개발자들이 부가기능을 개발 하도록 장려한다.

덕분에 다양한 애드 온(add-on :부가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가기능중의 하나인 PDF 저장기능은 원하는 웹페이지를 PDF로 바로 만들어서 저장해주는 기능이다. 일반 스마트폰의 캡처 기능이 전체가 아니라 일부만 저장할 수 있다는 한계를 가진데 반해 해당 페이지 전체를 어떤 OS 환경에서도 호환이 가능한 PDF 형식으로 저장해준다.

사생활 보호를 돕는 게스트 브라우징 기능도 돋보인다. 게스트 모드(손님 모드)는 기존에 휴대전화에 저장된 암호, 방문 내역, 북마크와 같은 개인 정보를 타인이 볼 수 없게 하는 기능이며 사생활 모드는 북마크·다운로드 한 파일을 제외하고 방문 및 검색 기록, 다운로드 한 기록은 남지 않게 하는 기능이다. 특정 모드 설정만으로 간편하게 개인정보 보안이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

기사의 이미지와 텍스트 전체를 스크랩하고 싶다면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 ‘도구’ 그리고 ‘PDF로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페이지 상단의 섹션 부문, 우편에 올라온 기사 랭킹까지 모두 저장된다.

플래시 지원 편리한 동영상 시청 가능 ‘돌핀·퍼핀 웹 브라우저’
돌핀 브라우저의 경우 ‘제스처 인식 기능’과 ‘플래시 지원’이 장점으로 꼽힌다. 제스처 기능을 활성화해 손가락으로 해당 명령을 내려주면 바로 그에 대한 반응을 보여줘 터치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유용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플래시가 지원돼 플래시 동영상을 편리하게 볼 수 있다.

퍼핀 웹 브라우저(Puffin Web Broswer) 역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지원하지 않는 어도비 플래시를 무제한으로 지원해 플래시 기반의 사이트가 동작한다는 점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장에 진출, 글로벌 시장 확보에 전력을 다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